시선뉴스=김선희 proㅣ이번 주 볼만한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난 2023년 08월 25일부터 2023년 08월 27까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의 랭킹을 알려드립니다. 

1. 오펜하이머
장르 – 스릴러, 드라마 / 미국, 영국 / 180분
출연진 – 킬리언 머피, 에밀리 블런트, 맷 데이먼,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줄거리 – “나는 이제 죽음이요, 세상의 파괴자가 되었다.” 세상을 구하기 위해 세상을 파괴할 지도 모르는 선택을 해야 하는 천재 과학자의 핵개발 프로젝트.

2. 콘크리트 유토피아
장르 – 드라마 / 한국 / 129분
출연진 – 이병헌, 박서준, 박보영, 김선영
줄거리 – “아파트는 주민의 것” 온 세상을 집어삼킨 대지진, 그리고 하루아침에 폐허가 된 서울. 모든 것이 무너졌지만 오직 황궁 아파트만은 그대로다. 소문을 들은 외부 생존자들이 황궁 아파트로 몰려들자 위협을 느끼기 시작하는 입주민들. 생존을 위해 하나가 된 그들은 새로운 주민 대표 ‘영탁’을 중심으로 외부인의 출입을 철저히 막아선 채 아파트 주민만을 위한 새로운 규칙을 만든다. 덕분에 지옥 같은 바깥 세상과 달리 주민들에겐 더 없이 안전하고 평화로운 유토피아 황궁 아파트. 하지만 끝이 없는 생존의 위기 속 그들 사이에서도 예상치 못한 갈등이 시작되는데...! 살아남은 자들의 생존 규칙 따르거나 떠나거나.

3. 달짝지근해: 7510
장르 – 코미디 / 한국 / 118분
출연진 – 유해진, 김희선, 차인표, 진선규
줄거리 – 타고난 미각 100%, 현실 감각은 0% 제과 연구원 ‘치호’(유해진). 과자밖에 모르는 ‘치호’ 앞에 직진밖에 모르는 세상 긍정 마인드 ‘일영’(김희선)이 나타나고, ‘치호’는 인생의 새로운 맛을 알아가기 시작한다. 여기에 염치없고 철까지 없는 형 ‘석호’(차인표), 자아도취 제과회사 사장 ‘병훈’(진선규), 예측불가한 과몰입러 ‘은숙’(한선화)까지 제대로 엮이게 된 ‘치호’. 매일 쳇바퀴 같은 삶을 살던 그의 인생이 버라이어티한 변화로 뒤덮이기 시작하는데... OMG 세상에 이런 맛이! 올여름, 달짝지근해진 그가 온다!

4. 밀수
장르 – 범죄 / 한국 / 129분
출연진 – 김혜수, 염정아, 조인성, 박정민
줄거리 – 열길 물속은 알아도 한길 사람 속은 모른다! 평화롭던 바닷가 마을 군천에 화학 공장이 들어서면서 하루아침에 일자리를 잃은 해녀들. 먹고 살기 위한 방법을 찾던 승부사 '춘자'(김혜수)는 바다 속에 던진 물건을 건져 올리기만 하면 큰돈을 벌 수 있다는 밀수의 세계를 알게 되고 해녀들의 리더 '진숙'(염정아)에게 솔깃한 제안을 한다. 위험한 일임을 알면서도 생계를 위해 과감히 결단을 내린 해녀 '진숙'은 전국구 밀수왕 '권 상사'를 만나게 되면서 확 커진 밀수판에 본격적으로 빠지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일확천금을 얻을 수 있는 일생일대의 기회가 찾아오고 사람들은 서로를 속고 속이며 거대한 밀수판 속으로 휩쓸려 들어 가기 시작하는데... 물길을 아는 자가 돈길의 주인이 된다!

5. 엘리멘탈 
장르 – 애니메이션 / 미국 / 109분
목소리 – 레아 루이스, 마무두 애시, 웬디 맥렌던 커비, 메이슨 베르트하이머
줄거리 – 디즈니·픽사의 놀라운 상상력! 올여름, 세상이 살아 숨 쉰다. 불, 물, 공기, 흙 4개의 원소들이 살고 있는 ‘엘리멘트 시티’ 재치 있고 불처럼 열정 넘치는 ‘앰버'는 어느 날 우연히 유쾌하고 감성적이며 물 흐르듯 사는 '웨이드'를 만나 특별한 우정을 쌓으며, 지금껏 믿어온 모든 것들이 흔들리는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는데... 제 76회 칸 영화제 폐막작 선정! <굿 다이노> 피터 손 감독 연출 <인사이드 아웃>, <소울> 피트 닥터 제작 참여 6월 14일 극장 대개봉, 웰컴 투 ‘엘리멘트 시티’!

6. 마야 3: 숲속 왕국의 위기
장르 – 애니메이션, 어드벤처 / 독일, 오스트레일리아 / 88분
목소리 – 유선민, 석승훈, 코코 잭 길리스, 벤슨 잭 앤서니
줄거리 – 환상의 그린리프를 찾아 떠나는 ‘꿀’잼 ‘꿀’귀 숲속 어드벤처! 기나긴 겨울이 지나고 봄과 함께 깨어난 ‘마야’와 단짝 ‘윌리’ 앞에 근육 만땅 딱정벌레들로부터 쫓기는 한 개미가 나타난다. 개미가 가방 속에서 꺼내든 것은 바로 비밀의 황금알! 둘은 다친 개미를 대신해 황금알을 배달하기로 한다. 뾰족 나무를 지나, 위험천만 시냇물 그리고 무시무시한 붐버그들의 요새까지… 과연 환상의 꿀베프 ‘마야’와 ‘윌리’는 최종 목적지인 ‘그린리프’까지 무사히 도착할 수 있을까? 숲속 왕국의 운명이 걸린 초특급 모험이 시작된다!

7. 메가로돈 2
장르 – 액션 / 미국, 중국 / 115분
출연진 – 제이슨 스타뎀, 오경, 채서아, 페이지 케네디
줄거리 – 더 거대해진 메가로돈 VS 더 강력해진 제이슨 스타뎀. 지구 역사상 가장 거대한 최상위 포식자 ‘메가로돈’과 목숨 건 사투 끝에 살아남은 다이버 ‘조나스’는 해양 연구소의 팀원들과 함께 심해 탐사에 나서던 중 예기치 못한 사고로 해저 7,620m에 고립되고 만다. 상상 초월의 위험이 도사린 그곳에서 그들이 마주하게 된 것은 더욱 거대해진 ‘메가로돈’ 무리. 그들 앞에 또다시 모습을 드러낸 메가로돈을 비롯해 거대한 촉수로 모든 것을 휘감는 대왕 문어 ‘메가 옥토퍼스’와 육지와 바다를 넘나드는 육식 공룡 ‘스내퍼’까지. 더 다양하고 강력해진 고대 생물들의 무자비한 공격이 쏟아지는 가운데 강철 다이버 ‘조나스’는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다시 한번 맨몸으로 ‘메가로돈’과의 맞대결에 나서는데… 올여름 무더위를 집어삼킬 짜릿한 대결이 시작된다! 

8.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PART ONE
장르 – 액션, 어드벤처, 스릴러 / 미국 / 163분
출연진 – 톰 크루즈, 헤일리 앳웰, 빙 레임스, 사이먼 페그
줄거리 – 가장 위험한 작전, 그의 마지막 선택. 모든 인류를 위협할 새로운 무기를 추적하게 된 에단 헌트(톰 크루즈)와 IMF팀은 이 무기가 인류의 미래를 통제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전 세계가 위태로운 상황에 처한 가운데, 이를 추적하던 에단 헌트에게 어둠의 세력까지 접근하고 마침내 미스터리하고 강력한 빌런과 마주하게 된 그는 가장 위험한 작전을 앞두고 자신이 아끼는 사람들의 생명과 중요한 임무 사이에서 선택을 해야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되는데…

9.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
장르 – 애니메이션 / 일본 / 110분
목소리 – 타카야마 미나미, 야마자키 와카나, 코야마 리키야, 하야시바라 메구미
줄거리 – 인터폴의 최첨단 정보 해양 시설인 ‘퍼시픽 부이’. 일본과 유럽의 CCTV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장기 수배범이나 유괴당한 피해자를 전 세계에서 찾아낼 수 있는 ‘전연령 인식’이라는 획기적인 AI 기술을 개발 중이다. 그러던 중 독일에서 검은 조직에 의해 유로폴 직원이 살해되는 사건이 발생하고 뒤를 이어 ‘전연령 인식’의 핵심 기술자가 납치된다. 나이와 상관없이 안면 인식이 가능한 기술이 검은 조직의 손에 들어가면 독약 APTX4869(아포톡신 4869) 개발 후 사망한 것으로 알려진 코드명 ‘셰리’이자 하이바라 아이도 위험하게 되는데! 코난, FBI, CIA, 공안 경찰이 합세, 하이바라 아이와 함께 전 세계를 위험에 빠지게 할 절체절명의 오션 배틀 로열이 시작된다!

10. 치치치 치킨의 비밀
장르 – 애니메이션 / 중국 / 94분
목소리 – 유성좌, 행림아, 진호
줄거리 – “나는 도대체 누구새요?!” 어릴 적 부모님을 일찍 여의고 닭들의 틈에서 살아왔던 ‘맥스’는 친구들과 다른 자신의 모습에 대혼란을 느끼고 자신에 관한 비밀을 풀기 위해 ‘에디’와 함께 ‘버드 시티’로 향하는데…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