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ocu평생교육원)에서 실습과 오프라인 출석을 없앤 종합미용면허증 교육과정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미용전문학사 종합미용면허증 과정을 09월 07일(목) 개강한다."라며 "09월 06일(수)까지 신입생을 모집한다."라며 "고등학교 졸업자나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또한 부족한 학력은 학점은행제로 채울 수 있으며, 학위 취득 시에는 총장명의 교육과정 수여뿐만 아니라 국가자격증 시험 응시 자격 부여, 대학원 진학 등 다양한 진로 탐색 기회가 주어진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번 학기부터는 신설되는 미용전문학사 종합미용면허증 과정은 헤어, 네일, 피부, 메이크업 4개 분야의 교과목을 이수하면 된다. 또한 해당 과정 수료 시 면허증 발급 요건 충족뿐 아니라 창업 또는 취업 시 필요한 실무 기술 습득까지도 가능하다. 실습과정을 생략했더라도 학위 취득 이후 바로 창업 혹은 취업이 가능하도록 학습플래너가 상주하여 탄탄한 교육 노하우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또한, 실습과목 외에는 출석수업이 없어 100% 온라인 프리패스로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학습할 수 있다. 수강신청 시 별도의 서류 제출 절차 없이 입학지원서 작성만으로 접수가 가능하며, 개강 전 개별적으로 연락을 받아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라며 "앞으로 다양한 학습자들에게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09월에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과정도 함께 모집한다.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과정은 이론 16과목과 실습 1과목을 이수하면 별도의 시험 없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