쎈텐학생복이 히그인덱스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미국 SAC, Sustainable Apparel Coalition(지속 가능한 의류 연합)는 환경오염의 여파가 피부로 체감되는 오늘 날, 보다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해법이 필요하다는 고민 속에서 공급자가 제품 디자인 결정 과정에서 원재료, 제품, 시설, 공정 등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력을 평가하는 히그인덱스(Higg Index) 인증을 고안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쎈텐학생복은 2016년 ㈜호전리테일에서 런칭한 브랜드로, 국내 교복 브랜드 중 최대 규모의 생산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아직 친환경 의류에 대한 관심이 미흡하지만 주요 소비층인 학생들이 앞으로 살아가야 할 미래를 걱정하고 보다 깨끗한 환경을 물려주고 싶다는 마음으로 친환경 공장 인증 히그인덱스 인증을 취득했다."라며 "또한 ISO 14001(환경 경영시스템 표준) 인증과 ISO 9001(품질 경영시스템 표준), ISO 45001(안전 보건 경영시스템 표준) 인증을 획득하며 국제적인 기준에 부합하는 생산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ISO 14001은 환경 시스템에 관한 국제 규격으로, 국제 수준의 친환경 기업임을 인증하는 제도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환경과 품질, 안전 보건 등 현재 우리 사회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를 모두 담은 교복을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글로벌 인증을 적극적으로 획득해 왔다. 아이들이 살아갈 미래를 더욱 깨끗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친환경 교복을 생산하기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쎈텐학생복은 지난 2017년부터 학교주관구매 입찰 참여하여 학교 낙찰 수와 매장 수 부문에서 매년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국내 교복 시장의 복종이 자켓, 셔츠 일색에서 야구점퍼, 맨투맨, 후드집업 등 편한교복으로 점차 확대되는 흐름 속에서 39년간 스포츠 의류를 생산해 온 호전실업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살려 우수한 품질의 교복을 생산하여 국내 교복 브랜드로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