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진학이나 취업, 승진 등 우리는 일평생 다양한 기회를 마주한다. 이러한 기회의 문턱을 통과하려면 몇 가지 조건이 필요하다. 그 가운데 하나가 바로 토익이다. 우리가 학교를 졸업하고 성인이 된 후에도 영어공부를 놓을 수 없는 것 역시 토익의 영향도 크다. 이에 관하여 안양 에이스랭귀지를 운영하는 이가은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에이스랭귀지의 개원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많은 토익학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토익점수 600점을 받지 못하여 오랜 기간 고생하고 있는 학생들이 많았다. 안양에서 태어나고 자라오며 나 또한 이 지역에는 토익을 전문으로 하는 학원이 없어서 토익 전문 학원을 다니려면 강남으로 다니면서 공부했다. 나 같은 학생들을 위해 기초에 집중하여 공부하는 방법을 알리고 목표 점수 달성에 힘이 되어주고 싶었다. 이에 따라 토익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취업 준비생들과 청년들을 위해 이가은 토익으로 시작했다.

Q. 에이스랭귀지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대학생, 취업준비생, 세무사 등 시험 준비생, 승무원지망생 등 20~30대 성인을 대상으로 한다. 토익 수업은 기초부터 공부하는 입문반과 실전 반으로 나뉜다. 입문 반 영어기초자 또는 400-500점대 분들은 린다초이스 2개월 과정을 추천한다. 실전 반 토익점수 700점 이상 보유자의 경우 린다포커스 2개월 과정과 990 실전 반을 통한 1개월 속성 수업을 권해드린다. 

Q. 에이스랭귀지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토익을 수업하는 곳은 다 성인어학원이다. 성인 이전의 교육과정을 정상적으로 마쳤다는 가정 하에 수업이 만들어진다. 그런데 사실 성인들은 이전에 공부했던 내용을 완전히 잊어서 다시 기초자가 된 경우가 거의 대부분이거나, 영어를 포기하고 살아온 성인들도 많다.

비즈니스 영어이자 실용영어인 토익은 고급영어가 아니다. 쉬운 내용을 정확하게 아는 것만으로도 점수를 받을 수 있는 토익은 사실 어려운 고난이도의 영어문법을 공부하지 않아도 점수를 달성할 수 있다. 이가은 토익은 오랜 연구로 쌓아온 족집게 자료들과 노하우로 이와 같은 사실을 알리고 토익 공부 방법을 반복해서 상기시킨다. 이어 영어의 기초와 품사, 구조분석에 맞춘 공부 방법으로 문제풀이를 트레이닝하고, 파트별 특징을 파악한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20대는 우리 사회의 희망이자 꿈이다. 가장 활기차고 의미 있게 보내야 할 20대들이 토익이라는 문턱 앞에서 어려움을 겪지 않고 가장 쉽고 빠른 방법으로 도움이 되는 것이 나의 학원 교육 철학이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상위권 학생을 더 훌륭하게 만드는 것 또한 교육하는 이유 중 하나지만, 그보다 더 큰 이유가 있다. 오랜 시간 토익으로 어려움을 겪다 마침내 이가은토익에서 점수가 조금씩 움직이기 시작하는 학생들이다. 울던 모습이 아닌, 자신감에 가득 찬 눈빛으로 수업을 듣는 모습을 봤을 때 나 또한 그 눈빛에서 힘을 얻는다. 내가 아직도 멈추지 않고 수업하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다들 어른이니, 같이 늙어가는 것이다. 수업을 들은 학생들이 원하는 곳에 취업을 하거나, 편입을 하고 2년 뒤, 3년 뒤 토익점수가 만기되어 다시 찾아왔을 때 이가은토익을 신뢰하는 마음을 담아 다시 찾아온다고 생각한다. 이런 사람들이 많아져 이제는 그들끼리 커뮤니티를 만들어 관계를 이어가는 모습을 보면 어려운 시기지만 그래도 수강생들 사이사이에 징검다리이자 멘토가 된 것 같은 마음에 뿌듯함과 성취감이 가득하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우리 학원에는 시스템이 없다. 각자의 할 일을 알아서 할 수 있도록 간단한 가이드만 있을 뿐 각자의 스타일대로 가도록 나 또한 학원 스탭들을 믿고 함께 간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20~30대 성인들이 공부하는 곳에 내 인생을 오랫동안 담아왔다. 성인으로서 20대를 시작할 때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공부를 멈춰서는 안 된다. 끊임없이 학습하는 것이 우리의 삶을 더 풍요롭게 하며 어떤 시작이든 선택권을 넓게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려고 노력한다. 이 기회를 갖지 못했던 자들에게 내가 먼저 다가가 이 사실을 알리고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비전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그 동안 이가은토익을 만나 공부하고 점수를 받아 간 많은 이들에게 응원을 보낸다. 토익공부 하러 강남까지 가지 않아도 된다. 더 어려워진 시기에 청춘들이 힘낼 수 있도록, 토익만큼은 이가은토익이 도와드리겠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