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대한상공회의소 주관에 청년 장애인 인재 취업성공 부스터 BTS(Booster for Talent’s Success)프로그램을 ESG 경영 및 HR컨설팅 등 기업 경영에 필요한 전반의 영역을 지원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퍼솔켈리코리아가 운영을 맡아 진행된다.

10회에 걸쳐 운영 되는  BTS 프로그램 중 첫 진행에 참여한 기업은  신약 연구개발 및 공급에 집중하고 있는 글로벌 제약업계 선도기업인 한국화이자제약이며 2기에 참여한 기업은 세계적인 금융 기관인 HSBC 그룹(홍콩상하이은행 서울지점)이다.

BTS 프로그램 2기에 참가를 신청한 경우 오는 21일부터 5주 간 온라인 교육과 기업 탐방으로 구성하여 80% 이상 수료 시 청년 지원금(75만 원)과 통합지원센터 수료증을 지급받을 수 있다.

본 프로그램은 사전 직무역량 향상 교육, 프로젝트 실습 및 과제 수행, 중간 피드백 및 회사 탐방 체험, 프로젝트 실습 및 과제 수행, 결과 발표 및 수료식의 순으로 진행된다.

다양한 영역을 어우르고 있다는 평을 받는 온라인 교육 커리큘럼으로는 자기관리역량, 마케팅직무이해, 조직문화이해, 문서작성, 홍보기획, 경력개발 로드맵, 마케팅과 브랜딩, 스피치 코칭, 의사소통 등 대다수의 기업이 필요로 하는 업무 역량을 습득할 수 있다.

BTS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퍼솔켈리코리아 관계자 말에 따르면 “직무에 대한 이해와 맞춤 교육을 지원하여 양, 질의 일자리와 지속적인 고용 안정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기업 탐방 및 현직자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기업에게는 D&I(다양성과 포용성)를 실현할 수 있도록 포괄적 지원에 나설 것”라고 덧붙였다.

프로그램 참가 방법으로는 청년 장애인재 일경험 지원사업 공식 페이지, 또는 미래 내일 일경험 사업 공식 페이지를 통해 신청서 작성 및 등록을 통해 가능하며 현재 BTS 2기 기업인 HSBC 그룹(홍콩상하이은행 서울지점) 기업 탐방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프로그램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참여 인원에게 필요한 수화통역, 자막 등 보조 기기 지원과 함께 교통비를 지급하는 등 모든 과정은 장애인재 맞춤형태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한편 BTS(Booster for Talent’s Success)3기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Merck Sharp & Dohme Corp.의 한국법인인 MSD가 참여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