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심재민 기자 / 디자인=김선희 수습ㅣ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조선
서울 관악경찰서는 4명의 사상자를 낸 '신림동 흉기난동 사건' 피의자 조선(33·구속)을 28일 서울중앙지검에 송치했다. 지난 21일 신림역에서 발생한 흉기난동 사건을 비롯해 인터넷 커뮤니티에 살인 예고 글이 잇따라 올라오면서 우려가 확산하고 있다. 경찰은 신림역 흉기난동범 조 씨의 신상정보를 공개하는 한편, 살인 예고글은 올린 이들에 대한 수사를 시작했지만, 불안감은 가시지 않고 있다. 이슈체크에서 <흉기난동범 ‘조선’ 검찰 송치...유사 범죄 예고글 불안감 확산>에 대해 살펴보자.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7494)

2. 장모 의혹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대선에서 이른바 ‘장모 의혹’을 부인했던 윤석열 대통령을 지난 25일 검찰에 고발했다. 송 전 대표는 윤 대통령이 지난 대선 과정에서 장모 최은순 씨를 둘러싼 의혹과 관련해 “장모가 상대방에게 50억 원 정도의 사기를 당했다”고 주장한 점을 문제 삼았다. 이슈체크에서 <윤 대통령 장모 최 씨에 대한 의혹과 혐의들>과 관련된 이슈를 살펴보자.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7361)

3. 교권 침해
연일 교권 침해 관련 소식이 나오고, 전국에서 사건 사고가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8일 서울 서초구 한 초등학교에서 신규 교사가 극단적 선택을 하며 정부와 교사노동조합연맹 등이 교권 회복에 힘 쓰고 있다. 이슈체크에서 <수면 위로 떠오른 교권 침해 문제...방안은 없나>에 대해 살펴보자.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7422)

4. 차량 침수 시 행동요령
장마철이나 집중호우 시 차량 이용에 여러 가지 주의사항이 있다. 하천변 도로, 지하차도 등 저지대의 도로는 피하고, 고지대의 도로를 이용해야 한다. 또 물이 고인 도로는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흔히들 물 높이가 타이어의 반 이하라면 지나가도 된다고 하지만 도로의 높이가 변하는 건 육안으로 확인이 어렵기에 주의해야 한다. 주의사항을 지켰음에도 예기치 못한 사고는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다. 침수된 차 안에 갇혔을 때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알아보자.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7446)

5. 산사태 
지구온난화의 가속화로 각국에서 매년 이상기후가 나타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엘리뇨 현상으로 집중호우가 빈발하면서 산사태 피해 역시 증가했다. 산사태는 지진, 천둥 등에 의한 진동이나 화산폭발로 인해 발생하기도 하지만 대부분 호우에 의해 일어난다. 비탈면이라면 어디서든 일어날 수 있는 산사태가 일어나면 어떻게 해야 할까.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7286)

6. 국군 전사자
한국전쟁 정전 70주년을 맞아 윤석열 대통령이 국군 전사자 유해 봉환 행사를 주관했다. 27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전날 경기 성남시 서울공항에서 73년 만에 조국 땅을 밟은 고(故) 최임락 일병을 포함해 6·25전쟁(한국전쟁) 국군 전사자 유해 7위를 최고 예우로 맞이했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7433)

7. 일본 배낭여행
일본으로 배낭여행 간 20대 한국인이 약 두 달간 연락이 되지 않아 현지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지난 5월 9일 관광비자로 일본 오사카에 입국한 윤세준(27) 씨가 지난달 초 가족과 마지막으로 연락한 이후 행방이 묘연한 상태다. 한국 경찰은 윤 씨의 카드 사용 내역 등을 확인하면서 윤 씨의 행방을 확인하고 있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7461)

8. 검수완박
국회는 일을 해야 마땅하다. 국민이 국회나 국가기관에 대해 자신의 의견이나 희망을 진술하는 국회의 ‘국민동의청원’. ‘검수완박 법안 폐지 요청’에 대한 청원을 언박싱 해본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7385)

9. 마블
골수 팬층이 두터운 ‘마블’ 영화. 여러 작품들이 기대 속에 개봉을 기다리고 있다. 먼저, 올해 11월 10일 북미 개봉 예정 영화인 ‘더 마블스’가 있다. ‘더 마블스’는 지난 2019년 개봉한 영화 ‘캡틴 마블’ 속편으로 캡틴 마블과 미즈 마블, 모니카 램보의 힘이 서로 엮이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또한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미즈 마블’, ‘시크릿 인베이젼’과 연계되기도 한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7182)

10. 탈모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지금까지도 해결되지 않은 인류의 골칫거리인 탈모. 국내 탈모 인구도 천만시대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많은 사람이 탈모에 대한 고민이 많다. 그러나 현재까지 탈모를 과학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근본적인 치료법은 아직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 올의 머리카락도 중요한 만큼 머리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습득하는 것이 중요한 지금. 탈모에 대한 진실 혹은 거짓에 대해 알아보자.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7179)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