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기업 ㈜메쎄이상이 주최하는 건설, 건축, 인테리어 전시회 ’2023 코리아빌드위크(KOREA BUILD WEEK)’가 2023년 8월 3일(목)부터 6일(일)까지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코리아빌드'는 국내외 건축 기자재 및 기술을 중심으로 설계, 시공, 디자인, 유지관리까지 아우른다. 전시 분야는 외장재, 내장재, 창호 등으로 구성된다”며 “코리아빌드에 올해부터 ‘건축공구산업전’을 지난 2월 킨텍스행사부터 동시 개최하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난 2월 킨텍스에서 폐막한 건축공구산업전은 건축공구 카테고리만으로 53개사 205부스 규모로 진행되었다. 전문가용 공구부터 입문자가 사용할 수 있는 기본공구가 있었고, 비지니스 상담장도 함께 했다.”고 전했다.

이어 “코리아빌드 모든 행사장(킨텍스, 코엑스, 부산 벡스코)에서 건축공구특별관을 지속적으로 개최함을 확정하였다. 이번 코엑스행사는 정원공구 브랜드들이 참석하며, 건물유지관리산업전이 동시 개최되는 만큼 업계종사자 및 공구/청소용구에 관심있는 참관객을 위한 볼거리도 제공된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이번 건축공구특별관에서는 국내 건축공구 기업뿐 아니라 글로벌 기업들도 만나볼 수 있다. 건축공구 제조사, 유통사 등 관련 기업들이 참가하여 신제품을 소개하기 대문에 실사용자가 다수의 브랜드 제품을 사용하며 비교 체험할 수 있다”며 “경향하우징페어부터 30년 역사를 가진 행사만큼, 관련 유통사, 도매점, 소매점 등 관계자들의 대화를 위한 상담회 장소를 별도 제공하고, 대리점 모임 등을 적극 추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주최측 담당자는 “지난 30년동안 시장만을 이야기했다면, 향후 30년은 B2B, B2C 거래를 넘어서, 공구 마니아를 위한 문화대축제가 될 수 있는 행사로 발돋움 시켜나가겠다. (주)메쎄이상에서 전시전문가들이 진행하는 본 행사에 많은 관심을 갖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전시회 입장료는 사전등록 하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고, 사전등록 및 전시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코리아빌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