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양원민 수습기자ㅣ2023년 7월, 한 주간의 축제를 한 눈에 보자. 이번 주(07.28.~08.03.) 축제 일정을 정리해 보았다. 먼저 서울, 경기 및 인천 지역 축제이다. 이 외의 지역은 ‘전라/경상/충청남북 및 강원/제주’ 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서울특별시 종로구 / 2023.07.15. ~ 2023.07.30.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는 31년 동안 이어져온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예술공연 축제이다. 이번 여름축제는 영국, 스코틀랜드, 스페인, 프랑스, 호주 등 5개국에서 참여한 공연 6편과 국내공연 4편 총 10편이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과 함께 축제 기간 동안 공연장 로비에서는 공연 전후로 예술체험 활동을 할 수 있는 ‘예술 놀이터’가 펼쳐진다. 공연장에 방문한 어린이와 청소년, 가족들은 공연 전 1시간, 공연 종료 후 30분 동안 ‘공존’과 관련한 일러스트 컬러링 엽서 색칠놀이를 할 수 있다. 어린이청소년도서 출판사에서 제공한 어린이 및 청소년 추천도서를 읽을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된다. 또한 각 공연별로 공연 후 작가 사인회 또는 출연 배우들과의 사진촬영, 체험 워크숍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 문화가 있는 날 청춘마이크 <평화를 만드는 길굿>
서울특별시 종로구 / 2023.05.31 ~ 2023.11.29
2023 문화가 있는 날 청춘마이크 <평화를 만드는 길굿>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 문화발전소 열터가 주관하는 사업이다. 청춘마이크 '평화를 만드는 길굿'은 19팀이 세 개의 프로젝트 팀으로 나뉘어 파주 임진각, 서산 해미읍성, 대천·만리포 해수욕장, 경주 첨성대, 여수 이순신광장, 양평 두물머리 등 전국 각지에서 평화를 주제로 거리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 예술가는 전통연희, 비보잉, 아카펠라, 재즈팝, 마술, 국악, 성악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되어 있다.

■ 국제 스페셜 뮤직&아트페스티벌
서울특별시 관악구 / 2023.08.02. ~ 2023.08.05.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ISMAF>는 2013 평창 세계 스페셜 올림픽의 유산으로 시작해 온 전 세계 유일의 국제 발달장애인 문화축제로써, 세계 각국에서 모인 발달장애인 아티스트들과 비장애인들이 음악과 미술, 스포츠를 즐기며 발달장애인들의 사회적 포용을 지원하는 국제적인 축제이다. 올해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참여하지 못했던 해외 참가자들이 4년 만에 함께하며, 아울러 '고마워'(Thank You)라는 주제를 통해 지난 10년간 페스티벌을 아낌없이 지원해준 부모님과 멘토, 메이트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수 있다.

■ 무지개숲 니지모리스튜디오 "나츠마츠리"(여름축제)
경기도 동두천시 / 2023.07.22 ~ 2023.08.06
대우, 태풍으로 부터 지켜달라는 제를 더불어 니지모리스튜디오를 마을 사람들과 손님분들께서 돌봐주어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 균열을 못 견디고 결국 원수가 되어버린 소라노가문과 아이노가문 마츠리 기간 동안은 두 가문이 정해진 결투를 통해 화합을 이루며 대우, 태풍, 화마로 부터 니지모리(무지개숲)를 보호하고 행복과 강녕을 기원하며 신에게 즐겁게 제를 지내는 축제이다.

■ 서울랜드 불빛축제 루나파크
경기도 과천시 / 2023.01.01 ~ 2023.12.31
서울랜드 빛축제 <루나파크>는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빛 축제로, 매일 밤 서울랜드의 28만 2250㎡의 넓은 공간 전체가 거대한 빛의 공연장으로 새롭게 변신해 환상적인 분위기의 라이트닝 공연이 펼쳐진다. 서울랜드의 상징 '지구별'에서는 3D맵핑과 음악이 어우러진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로맨틱가든에서는 웨딩을 테마로 한 가제보와 대형 LED 장미꽃이 형형색색 빛으로 낭만적인 분위기를 더한다. 여기에 공원 곳곳 위치한 보름달 실루엣, 초승달 등 다양한 포토존은 관람객들이 인생샷을 남기기에 충분하다.

■ 퍼스트가든 빛축제 - 별빛이 흐르는 정원
경기도 파주시 / 축제 기간 2023.01.01 ~ 2024.12.31
퍼스트가든은 아름다운 조명으로 정원을 장식한 별빛축제를 365일 연중무휴 운영한다. 자수화단의 환상적인 별빛, 토스카나 광장의 이국적인 별빛, 로즈가든의 정열적인 별빛은 추위로 얼어붙은 겨울밤을 녹이고 로맨틱한 겨울밤 분위기를 자아낸다. 퍼스트가든 별빛축제는 4계절을 담아낸 다양한 별자리정원 뿐만 아니라 생명과 희망을 담은 ‘바오밥’나무 별빛, 나비정원 별빛 등 각 테마정원마다 스토리를 담아낸 별빛테마정원과 곳곳마다 별빛황금마차, 별빛아이캐릭터 등 볼거리와 포토존으로 구성하여 연인과 가족들의 눈을 즐겁게 해줄 예정이다.

■ 송도해변축제
인천광역시 연수구 / 2023.07.29 ~ 2023.08.06
5년만에 돌아온 <제4회 新송도해변축제> 는 연수구의 대표축제로써 송도의 아름다운 도시경관과 함께 물놀이를 즐기며 온가족이 여름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축제이다. 어린이물놀이장, 인공백사장 및 캠프닉(캠핑+피크닉)존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체험프로그램과 더불어 옛 송도유원지의 추억을 되살리는 레트로게임 등 세대공감 뉴트로존을 운영한다. 또한, 버스킹·야외극장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하여 화려한 빛으로 가득한 송도의 야간경관과 어우러지는 여유로운 여름을 오감으로 만끽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장마가 끝나고 폭염이 이어지는 가운데, 이번 주도 다양한 주제의 많은 행사가 준비된 한 주이다. 축제마다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지만 코로나19가 아직 종식되지 않은 만큼,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전국에 마련된 다양한 행사를 즐겨보기를 추천한다.

* 본 축제는 기상이변이나 그 외 상황 등의 이유로 취소나 연기가 될 수 있으니 반드시 방문 전 해당 축제 관리부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