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은 고데기와 파마, 다양한 헤어제품 사용, 염색 등으로 푸석하고 끊어지는 머리카락을 가진 경우가 많다. 이에 찰랑찰랑하는 고운 머릿결은 로망으로 여기며, 윤기 나는 머리카락을 위해 헤어제품을 바르는 등의 홈케어를 하지만, 쉽게 변화되지 않아 이내 포기하고 마는 경우가 많다. 매달 재능기부로 무료 봉사 이벤트를 진행해 망가진 머리카락을 복구해주는 비주얼살롱 유경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손상된 모발을 무료로 복구해주는 재능기부를 매달 진행한다고 하는데 어떤 이벤트인가요?

A. 남녀노소 기분전환을 위해 미용실을 찾는 경우가 많지만, 예쁜 머리를 하고 싶어도 파마만 해도 폭탄 머리가 되거나, 해그리드 머리처럼 되어 포기하는 경우도 많다. 또 염색을 자주 하는데 모발 손상이 심해 미용실을 방문해도 거절당하는 분들, 거의 매일 고데기를 사용하는 분들은 원하는 스타일링을 시도해도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는 때가 많다. 이에 심하게 손상된 머리도 회복해 스타일링 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며, 극손상모도 충분히 생기와 윤기를 얻을 수 있다는 경험을 하실 수 있도록 매달 추첨을 통해 무료로 복구 매직 및 복구 펌, 복구 염색과 컷트 등 고난이도 모발을 복구하고 있다.

Q. 비주얼살롱의 복구시술로 재방문율이 90%에 달한다고 하는데 특별한 방법이 있다면?

A. 단순하게 약품만 바르는 것이 아니라 모발 과학 이론을 기본으로 하여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악성 곱슬머리, 탄 머리, 녹은 머리, 탈색손상 모발 등의 고난이도 손상모도 개선한다. 이를 위해 한명 한명 상담을 진행하며, 개인 모발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약해진 모발과 큐티클에 수분과 단백질이 스며들 수 있도록 복구한다. 이후 모발 재배치 작업을 통해 헝클어진 구조를 바로잡아 안정적으로 바꿔 윤기 나고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완성한다. 무엇보다 복구 이후 별도의 홈케어나 추가적인 트리트먼트가 필요 없으며, 샴푸 후 말리기만 해도 유지 효과가 뛰어나다.

Q. 모발 과학 이론을 바탕으로 한 복구 시술을 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였는지?

A. 비주얼살롱 디자인팀을 꾸려 매주 2회 이상 자체 스터디와 연구, 미팅을 진행하여 심도 있는 디자인 연구로 고객님들이 집에서도 간단하지만, 용이하게 관리할 수 있는 스타일을 모색하고 있다. 또한 프리미엄 고난이도 시술이 이뤄질 수 있도록 다수의 국, 내외 프로페셔널 교육을 이수한 우수한 헤어디자이너들을 구성해 복구는 물론, 스타일링 및 컬러링까지 손상 없이 손질까지 편한 스타일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며, 고객 데이터를 직접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Q. 여름 장마철로 머릿결 관리가 더욱 어려운 이때 공유해줄 수 있는 팁이 있다면?

A. 여름철 높은 온도와 습도로 머리가 쉽게 상하게 되며, 부스스한 머릿결로 스타일링과 관리가 쉽지 않다. 이에 드라이나 고데기를 집에서 사용하는데, 오히려 높은 열에 의해 쉽게 모발이 손상하게 된다. 따라서 추가손상을 피하기 위해 먼저 손상 모발은 샴푸 후 물기를 잘 말려주는 것이 중요한데, 뜨거운 드라이기 사용으로 인한 데미지를 차단해 줄 수 있는 열 보호 제품을 바르고, 물기를 말려야 한다. 또한 고데기는 사용 전 열에 타는 실리콘 오일타입 에센스는 피하고, 낮은온도로 스타일링 하는 것이 좋다. 무엇보다 셀프 염색이나 파마는 개인의 모발 특성과 맞지 않는 성분으로 더욱 손상을 높일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Q. 마지막으로 독자에게 전할 메시지가 있다면?

A. 녹고 탄머리, 심한 곱슬모발도 복구하여, 윤기 나고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누구나 가질 수 있다는 경험을 드리고 싶다는 것이 매달 재능기부 무료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유이다. 따라서 모발 손상으로 인해 고민하고 스타일링을 포기하신 분들이 계신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참여하시거나 방문하셔서 로망으로만 생각했던 생기있는 머릿결을 꼭 경험해보시기를 바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