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의 스핀오프 〈세계사 탐정 코난〉 시리즈 1-6권이 국내에 공식 출시됐다.

관계자는 “아울북에서 출간한 <세계사 탐정 코난> 시리즈는 아오야마 고쇼 원작의 세계 역사 만화로 일본에서 300만부 넘게 판매됐다. 명탐정 코난 시리즈 올컬러 역사 만화로 명탐정 코난의 명성 그대로 추리 스토리와 함께 세계사 지식을 제공한다.”며 “‘명탐정 코난’극장판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이 개봉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올 여름 극장가와 서점가에서 코난 열풍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 “<세계사 탐정 코난> 은 시리즈물로 코난과 시간 여행자들의 좌충우돌 세계사 모험을 다룬 교양 만화다.”라며 “이번 도서는 총 12권으로 7월에 1-6권 ‘거대 피라미드 미스터리’, ‘아틀란티스 미스터리’, ‘모나리자 미스터리’ 등 3편이 먼저 출시됐다. 각 권마다 펼쳐지는 위기 상황에서 철학, 미술, 탐험, 펜데믹 등의 이슈를 만나며 성장해 나가는 주인공들을 만나볼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세계 곳곳을 돌며 다양한 코스튬을 한 코난의 새로운 모습을 보는 재미를 선사한다는 점이다.”라며 “장별로 구성된 ‘추리 NOTE’ 코너에서는 세계사 지식을 배울 수 있는 시각 자료가 담겼다.”고 밝혔다.

아울러 “도서 구매자에게는 부록이 증정된다. 미니브로마이드, 리무버블 스티커, 캐릭터 책갈피 등 서점별로 다채로운 특전 사은품도 만나볼 수 있다.”며 “이번 ‘세계사 탐정 코난 시리즈’는 여름 방학을 맞이한 아이들에게 코난과 함께하는 수수께끼 해결 시간으로 세계사의 미스터리에 도전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끝으로 “<세계사 탐정 코난> 시리즈 출간을 필두로 극장판‘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 개봉과 함께 코난 팝업스토어 오픈, CU 협업 상품 출시 등 올 여름 극장가, 서점가, 유통가의 코난 관련 상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한편 ‘세계사 탐정 코난’은 1~6권을 시작으로 클레오파트라, 폼페이, 달 착륙 등의 미스터리를 담은 7~12권 세트가 올 12월 출간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