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5일,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중소기업 DMC타워에서 대한민국환경대상위원회 주관 '2023년 대한민국환경대상’ 시상식에서 주식회사 씨디에스테크(대표이사 임관영)는 제18회 2023 대한민국환경대상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3년 대한민국환경대상은 대한민국 환경위원회가 주최하고 환경부와 교육부, 농림축산식품부와 산업통상자원부, 해양수산부 등 중앙부처가 후원한다. 환경분야의 주거, 정책, 경영 등 의식주를 비롯한 생활환경에서부터 제품의 생산, 유통 소비와 서비스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에서 친환경적인 접근으로 노력한 단체 및 개인에게 대한민국환경대상윈원회가 수여하는 상이다.

임관영 씨디에스테크 대표는 “2023년 대한민국환경대상 선정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녹색산업 선도하고 ESG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이 경험을 토대도 더욱 녹색산업을 선도하는 기업, 더 나아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씨디에스테크는 ’일회용 기저귀’라는 폐자원을 활용한 고형연료(SRF)로 만드는 기술을 통해 친환경 기술를 통해 사업화를 진행하며 기존 폐자원으로 여겨졌던 일회용 기저귀를 고형연료로 만드는 기술을 연구 및 개발하여 친환경 시장 페라다임을 전환하고 있다. 최근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자본과 자원의 순환을 하는 기업이라는 슬로건을 갖고 운영 중이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