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헬스케어 기업인 피플멀티(대표 박훈웅)가 AI 스마트 베개인 ‘AI하틴루 슬립드림(Sleepdream)’을 론칭, ‘슬립테크(SLEEP TECH) 2023’에서 최초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AI하틴루 슬립드림은 지난 7일부터 3일간 서울 삼성동의 코엑스에서 진행된 ‘슬립테크(SLEEP TECH) 2023’에서 최초로 공개되었다."라며 " 6개 에어셀을 장착해 머리 위치를 더욱 정확하게 감지하고 수면 중인 대상자가 깨지 않도록 정교하고 섬세하게 머리를 회전시켜 기도를 확장하게 설계됐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제조사인 피플멀티만의 특허 기술들이 총 집결된 ‘AI하틴루 슬립드림’은 총 3개의 구성품인 컨트롤 박스, 레이더 센서, 스마트 베개로 구성된다. ‘컨트롤 박스’는 AI 학습 시스템에 의해 수면을 모니터링하고 코골이를 포함한 이상 호흡 감지 시 조치하는 역할을 한다. ‘레이더 센서’는 인체에 무해한 전파를 통해 수면 대상자의 생체 정보를 측정하고 수집한다. 수집된 생체 정보는 헬스케어 기업의 노하우를 충실히 반영해 사용자가 직접 다양한 정보를 모바일 앱에서 모니터링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베개의 경우 피부에 닿는 표면은 100% 마이크로 모달 섬유를 사용했고, 6개의 에어셀과 코골이를 감지하는 2채널 마이크가 내장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시회 기간 중에는 소비자 체험뿐만 아니라 ‘AI하틴루 슬립드림’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진행되는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하게 어우러졌다. 론칭과 함께 ‘AI하틴루 슬립드림’은 피플멀티 자사몰을 비롯해 주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판매도 개시했다. 더불어 공중파 TV를 포함한 다양한 매체에 CF도 계획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도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고 말했다. 

피플멀티의 박훈웅 대표는 “기업의 사업 스펙트럼이 본격적으로 확장되는 전환기를 맞았다”며, “헬스케어로 특화된 우리의 기술력이 ‘AI하틴루 슬립드림’에서 집대성된 만큼 고객의 만족도를 견인하는데 자신 있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