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문제 해결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기업과 사회의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ESG 전문기업 리브위드(대표 장준영)가 지식재산권 거래 플랫폼 아이피샵(대표 이효성)과 ESG 프로젝트 및 콘텐츠 연계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기업이 보다 쉽게 ESG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양 기관은 이번 엄무 협약을 통해 ▲2023년 11월 2일부터 4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IBC 2023의 차별성 강화를 위한 ESG 분야 콘텐츠 기획·운영 ▲기업과 개인의 ESG 기금 펀딩 등의 협력을 이어가게 된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리브위드와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한 아이피샵은 음원, 아트, 캐릭터, 웹툰 등 지식재산거래 플랫폼이다. 지난해 12월 음악을 듣고 돈을 벌 수 있는 'MPS솔루션'을 공개한 뒤 한컴프론티스의 '아즈메타', 엠아이제이의 'Care4Ear' 등의 플랫폼과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장준영 리브위드 대표는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기술과 ESG 분야는 서로 보완하며 발전하는 관계다. 아이피샵과 협업하여 아이피샵의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다양한 기업들이 쉽게 ESG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또한 여러 아티스트의 창작활동에 ESG 가치를 더해 더 많은 기업과 팬들이 창작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리브위드는 누구나 참여하고 싶은 사회서비스를 만들어 10년 뒤 더 나아질 대한민국을 꿈꾸는 기업으로 현재 기업·정부기관·NPO 등과 협업해 ESG 활동을 기획 및 운영하고 있으며, 인재 양성을 위한 청년 인턴십을 꾸려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담은 프로젝트들을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사회적 미션을 발굴하고 사회적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 중이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