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I국제정책대학원(원장 유종일, 이하 KDI대학원)은 세종국제고(교장 박희동)의 학생을 초청하여 7월 5일(수) KDI대학원에서 재능기부수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재능기부수업은 KDI대학원의 외국인 유학생과 세종시내 학생간의 상호 교류와 지식 공유를 촉진하고자 개최되는 프로그램으로 일일수업의 형태로 진행되며, 올해 7년째 진행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KDI대학원은 이번 세종국제고 초청을 통해 캠퍼스 투어 및 재능기부수업을 진행했다. 세종국제고는 7월 5일 13시 30분부터 30분간의 캠퍼스 투어를 체험하고 이후 60분 동안 재능기부수업에 참여하였다. 이번 재능기부수업은 KDI대학원의 학생포럼과 세종국제고의 동아리 간에 진행되었으며, 포럼 주제별 수업과 토론이 이뤄졌다."라며 "KDI대학원에서 3개의 학생포럼이 참여하였으며, 여성리더포럼이 ‘디지털 미디어의 젠더 이슈’를 주제로 수업을 진행했고, 라틴아메리카·카리브 포럼은 ‘한국과 라틴아메리카 및 카리브 국가의 민주주의, 교육 및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논했으며, 지식재산포럼은 ‘인간의 활동이 기후 변화의 주원인인가?’라는 주제로 학생들과 논의하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본 재능기부활동에 참여한 세종국제고 학생들은 고등학교 1·2학년으로 구성되었고 영자신문제작동아리, 국제개발협력탐구동아리, 교육동아리에서 총 36명이 참여하였다."라며 "KDI대학원은 2016년부터 7년간 재능기부수업을 개최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국제학생 103명이 세종시내 96개 기관에 140여 차례 일일수업을 진행하며 지역사회 국제 문화 교류에 기여하였다. KDI대학원은 국제학생과 세종시 내 학생 간의 상호 문화교류를 통해 인종, 국적, 문화의 다양성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전공 분야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공유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KDI대학원은 올해 하반기에도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재능기부수업을 제공하며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문화교류를 이어나갈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