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단어 퀴즈 맞추면 '캐시'를 지급하는 똑똑보카 앱이 출시됐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똑똑보카는 잠금화면에서 영단어 퀴즈를 푼 사용자에게 '캐시'를 주는 돈버는 학습 앱이다. 사용자는 매일 잠금화면에서 30개의 새로운 단어를 학습할 수 있다. 이렇게 학습한 단어는 '돈버는 똑똑 퀴즈'로 복습할 수 있고, 퀴즈를 맞추면 '캐시'를 즉시 지급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똑똑보카는 10년차 교육업체 출신 기획자들과 리워드 앱 개발자들이 만나 탄생됐다. 강의를 처음부터 끝까지 완주하는 비율이 20%도 미치지 않는 것을 보고 '어떻게 하면 공부를 꾸준히 하게 할 수 있을까' 고민 한 끝에 리워드 앱 개발자들과 합심해 똑똑보카를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교육 서비스에서 리워드(보상)를 통해 긍정적인 행동이 꾸준히 유지되는 것을 데이터로 직접 확인했기에, '금전적 보상'이 영어단어 공부에도 강력한 동기부여가 될 수 있겠다고 확신했다."라며 "망각곡선 이론에 맞춰 반복노출로 암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하루 평균 50회 이상 확인하는 스마트폰 잠금화면을 통해 매일 30개의 단어를 노출시킨다. 초등, 중등, 수능, 토익, 생활영어(기초/고급) 등 나한테 맞는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어 맞춤 학습이 가능하다. 특히 경선식에듀와 제휴하여, 10,467개의 단어를 사용자에게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잠금화면에서 학습한 30개의 단어는 단순히 암기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정확히 학습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돈 버는 똑똑퀴즈'로 출제된다. 학습-평가-보상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었다."라고 말했다. 

똑똑보카 대표는 "영어 단어를 시작으로, 앞으로 일어, 중국어 등 더 많은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확장해나갈것이다."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