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박진아 기자 / 디자인=김선희 수습ㅣ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여행’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기차를 타고 여행가는 꿈 
철로는 내가 하고 있는 일의 진행 방향을 나타내고 기차는 그 중심을 나타낸다. 밖에 보이는 풍경이 아름답거나 평온하다면 일이 잘 풀리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2. 가족과 함께 여행가는 꿈  
가족과 함께 여행가는 꿈은 길몽이다. 가족이 모여서 여행을 가는 것은 걱정되는 일이나 오해가 풀려서 가정이 화목해진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배를 타고 여행을 가는 경우 도난이나 화재를 주의할 필요가 있다.

3. 친구들과 여행가는 꿈 
많은 사람들과 함께 일을 추진하거나 평소에 익숙하지 않았던 분야로 진출하는 꿈으로 친구 얼굴을 정확하게 기억한다면 함께 투자를 해서 이익을 나누는 사업을 진행할지도 모른다. 투자를 할 기회가 있다면 좋은 시기일 지도 모른다. 

4. 관광버스를 타고 여행을 가는 꿈
꿈에서 나오는 버스는 기업, 기관, 단체를 상징한다. 때문에 관광버스를 타고 있다는 것은 그런 곳에서 활동하게 될 징조로 즐거운 기분이 들었다면 예능에 관련된 일을 하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한다. 

5. 해외 여행을 즐기는 꿈 
해외 여행을 즐기는 꿈은 길몽에 속한다. 무언가 낯설고 새로운 환경으로 삶이 변할 징조로 운이 증가하기 때문에 길몽으로 볼 수 있지만 그로 인해 건강이 좋지 않을 때도 이런 꿈을 꾸니 생활습관에 신경 쓸 필요가 있다.

6. 우주여행을 하는 꿈 
우주여행을 하는 꿈은 현실적이지 않고 공상적인 생각을 하면 많이 꾸는 꿈이다. 그러나 웅장한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여행을 가거나 소원을 성취하는 좋은 의미로 풀이하기도 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여행’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