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5년 4월 첫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만우절
지난 4월 1일은 만우절이었습니다. 서양에서 유래한 풍습인 만우절, 다행히도 이번 만우절은 장난전화사건이 1건으로 집계됐는데요. 가벼운 장난이나 그럴듯한 거짓말로 남을 속이거나 헛걸음 시키기도 하는 날인 만우절, 유래와 세계 10대 만우절 거짓말 등에 대해 다뤄봤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DthwDr, http://bit.ly/1xW43le)

2. KTX
지난주에는 KTX 소식을 자주 들을 수 있었는데요. 국토교통부와 코레일이 경부고속철도 신경주역에서 포항역에 이르는 구간인 '포항 KTX'의 개통식을 신포항역에서 개최된다고 밝혔고, 호남 고속철도가 지난 2009년 착공 이후 6년 만에 정식 운행에 들어갔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CBquLf, http://bit.ly/1Dtiwr5)

3. 예원-이태임
배우 이태임과 예원의 동영상이 유출되어 논란이 됐습니다. 그동안의 입장과 다소 차이나는 예원의 모습(이태임에게 반말을 하는 모습)과 “언니, 저 맘에 안 들죠?”라는 발언은 다소 황당하다는 반응이었습니다. 욕설논란 영상 파문에 예원 소속사 스타제국 측이 공식사과를 했지만 논란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CBqyul)

4. tvN 꽃보다 할배
tvN '꽃보다 할배 그리스 편' 첫 회가 평균 10%, 최고 12.5%라는 압도적인 시청률로 케이블과 종편을 통틀어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신의 한수라고 불린느 최지우의 출연으로 꽃보다 할배는 앞으로 재미를 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CBqBX2)

5. 극한체험 용강지구대편
우리 사회의 다양한 직업 중 상상을 초월할 만큼 힘든 작업환경 속에도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일명 ‘극한의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인데요. 시선뉴스 뉴스제작진은 그들의 일터를 직접 체험하고 전달함으로서 그들 직업의 가치와 열정, 직업정신을 소개했습니다. 첫 번째 이야기 용강지구대편 입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alqm9E, http://bit.ly/1CBsEu8)

6. K팝스타4
대국민 오디션으로 불리는 K팝스타4의 인기가 절정으로 치솟고 있습니다. 최강소울의 케이티김, 감성보컬 정승환, 오디션 최초 100점을 받은 이진아. 이렇게 TOP3에 진출한 상황인데요. 과연 누가 최종 우승을 하게 될까요? 국민들에게 물어봤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CBqL0A)

7. 자동차 소음 종류
자동차가 운행될 때에는 이런저런 소음이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이렇게 발생하는 소음들이 왜 생기며 그 종류가 무엇인지 안다면 이를 줄이는 방법을 마련하기 더 용이할 것 같은데요. 자동차 소음에는 어떤 종류들이 있을까요. 이호기자가 알아봤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Dtl1tl)

8. 프렌차이즈 치킨
치킨 가격이 2만원을 육박할 것으로 예상돼 치킨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깊은 탄식이 터져 나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이러니 하게도 주원료인 생닭의 가격은 계속 하락하고 있는데요. 도대체 치킨 가격은 왜 자꾸 오르는 걸까요?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Cr9x6b)

9. 쿠팡맨
쿠팡의 로켓배송에 대한 위법논란이 수면위로 올랐습니다. 쿠팡의 김범석 대표는 “아마존에는 없지만 쿠팡에만 있는 무기는 ‘쿠팡맨의 고객 감동 서비스’다. 아마존은 두렵지 않다. 쿠팡은 고객의 실망만이 두려울 뿐”이라고 자신 있게 말한 바 있는데요. 한국통합물류협회가 ‘편법 운영’이라며 이의를 제기했고, 지난 30일 국토교통부가 입장을 정리하겠다고 밝혀, 향후 쿠팡의 쿠팡맨의 거취에 대해 귀추가 주목됩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C0IKK8)

10. 영취산 진달래축제
우리나라 3대 진달래 군락지 중의 하나인 영취산(靈鷲山)에 축제가 열렸습니다. 진달래꽃밭 사이에서 벌어지는 각종 행사는 관광객들의 발길을 끄는데, 영취산진달래축제의 정신적인 지주 역할을 하는 산신제가 영취산진달래축제의 주축을 이루는 행사라고 합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CBqTNA)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