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은 중학교 때부터 난이도가 상당히 올라가면서 어려워하는 학생들이 증가하게 된다. 실제로 수학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시기가 이때부터 시작하게 되는데 초등학교 수학 과정과 중학교 수학 과정이 다양한 차이점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차이에 적응을 잘하게 된다면 중등 수학을 어려움 없이 잘 이수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강동구에서 YCC수학학원을 운영하는 김해원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김해원 대표
▲ 김해원 대표

Q. YCC수학학원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올바른 수학, 과학 교육을 위하여 10여년간 YCC연구소에서 준비한 교수법과 자료, 그리고 관리 프로그램을 가지고 시작하였습니다.

Q. YCC수학학원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YCC수학학원의 주요 교육 대상은 중3~고3으로 고등수학과 과학의 학교별, 수준별 현행 및 선행과정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1학년의 경우 학교별, 수준별 수업을 하고, 2학년은 수준별 내신 준비와 정시 준비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3학년의 경우 선택과목별 수준별 수업으로 수능과 고3내신에 주력하며, 중1~고3까지 개인별 맟춤수업으로 2:1, 1:1로 추가 수강할 수 있습니다.

Q. YCC수학학원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YCC수학학원은 매 수업 강력한 동기부여를 하며 탄탄한 개념 정리로 나만의 사고력 노트를 완성합니다. 단서를 보면 어떤 것을 떠올려야 하는지를 정리하는 것이 수학학습의 기본입니다. 또 88권의 YCC 자체교재가 공부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문항들로 준비되어있으며, 트레이닝센터에서는 수업 이후에 학생들의 공부량 증대를 위해 주2.5시간씩 의무 관리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 YCC수학학원 이미지
▲ YCC수학학원 이미지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YCC수학학원의 철학은 학생들 인생의 가장 중요한 시기에 좋은 멘토가 되어주는 것입니다. 또 학생들의 시간을 아껴주는 효과적인 커리큘럼과 자료를 제공해주는 것이 사교육의 본질적인 역할이므로 이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개원한지 3개월 만에 수학은 전 재원생 평균 1.2등급이 향상되었고 과학은 전원 90점 이상을 받았습니다. 이런 결과로 6개월 만에 수강생은 600% 증가하였으며 퇴원율은 1% 미만이었습니다. 모든 선생님들이 열정적으로 이끌어간 것이 이렇게 결과로 나올 때 매우 보람됩니다. 물론 2학년 때 9등급 받던 아이가 최근에 연세대학교 이과대학에 진학하였는데 이렇게 드라마틱 한 결과가 보람 있는 경우도 있지만, 모든 학생들의 수험생 기간에 성장하는 모습은 매 순간 보람됩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그동안 쌓인 노하우는 모두 본질에 충실하는 것입니다. 학원사업의 본질은 “내 아이라면?”이라는 물음에 대한 정답입니다. 이것이 학원운영의 모든 방향을 결정짓습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Y.C.C는 서울 동부 및 경기 동부의 중형 규모의 학원설립을 1차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 후 교육기업으로 성장하여 공교육 정상화에 이바지할 것이고 궁극적으로는 글로벌 사회적 교육기업을 목표에 두고 있습니다. 또 학생들이 사교육에 지나치게 의존하지 않도록 인식을 개선하고 공교육 정상화를 만들어가는 것이 저의 개인적인 목표입니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인생의 가장 중요한 시기에 인생의 노력과 인생 멘토를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학벌주의를 막론하고 공부하는 학생의 위치에서 성취감과 자존감을 쌓으며 성장하길 바랍니다. 궁극적으로 사회에서 존중받고 다시 사회에 이바지하는 구성원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