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샤그룹 이은영 대표가 <마케터의 시선> 5권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번에 전자책(e-book)으로 출간된 마케터의 시선은 이 대표가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인 '마케돈'에서 촬영하는 영상 콘텐츠를 글로 엮어 출간하고 있다. 매화 20회씩 엮어서 작년부터 꾸준히 출간하고 있는 <마케터의 시선>은 경제, 시사, 산업, 커머스, IT, 빅테크 관련 주제를 선택해 해당 이슈를 분석하고 마케팅 관점에서의 인사이트를 전하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고 전했다. 

이은영 대표는 “ 스타트업 대표나 현업 마케팅 종사자들에게 다양한 시각에서 뉴스, 시사, 이슈를 전달하고 이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싶었다”면서 “이번에 마케터의 시선 5권에 이어 향후에도 꾸준히 전자책을 시리즈로 발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마케터의 시선 5권 안에는 최근 유행하는 소비 트렌드와 관련하여 '리퀴드 소비, 요즘 유행이 밥먹듯이 바뀌는 이유' 등 외에도 'AI가 이제 연애박사, 데이터 코치 되다', 'AI가 해고할 사람을 고르는 시대' 등과 같은 에피소드를 담기도 했다."라고 말했다. 

관계자는 이어 "이은영 대표는 디지털 마케팅에 있어 최근 몇 년간 가장 화두가 되고 있는 ‘퍼포먼스 마케팅’과 관련하여 전문적인 IT 비즈니스 서적인 <데이터로 말한다, 퍼포먼스 마케팅>을 작년에 출간했다. 이 책은 출간하자마자 마케터들에게 큰 인기를 얻어 2개월만에 2쇄 인쇄를 찍기도 했으며, 이에 연장선상으로 이 대표는 올해 가장 화두로 떠오르는 CRM(고객관계관리) 마케팅에 대한 책을 집필 중에 있다. 이 대표는 그 외에도 씨엔티테크, 그로우앤베터, 아이오스, MKYU 등의 업체와 협업하면서 다양한 기업강의, 경영컨설팅 및 마케팅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에 스타트업 대표를 위한 실무 도서 출간을 앞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은영 대표는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과에서 브랜드로열티를 주제로 석사과정을 졸업했으며 현재 서강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 박사 과정을 밟고 있다. 그동안 유진투자증권에서의 해외주식 트레이딩 경험과 KTB 투자증권에서 쌓은 홍보, 마케팅 경험 그리고 뉴미디어 업계에서의 다양한 퍼포먼스 마케팅, CRM 마케팅 및 디지털 마케팅 경험을 종합해 여러 분야에서 인사이트를 나누고 있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