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마인드허브(대표 이해성)가 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센터장 신재호)에서 추진하는 2023년 고령친화산업 우수제품 지원사업 참여기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에서는 국내 우수한 고령친화 제품을 발굴하여 전시를 통해 관내·외 고령친화 동반협력기업의 제품 홍보 기회를 제공하고 고령 친화기업 전문 제품 구매 플랫폼 역할을 제공한다."라며 "AI(인공지능) 기반 전산화 인지재활 솔루션, 제니코그(ZENICOG)는 2023년 고령친화 우수제품으로 선정되어 센터 내 고령친화 우수제품 전시존에서 만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ZENICOG는 태블릿을 활용한 AI(인공지능) 기반의 인지·언어 재활 훈련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작업치료사, 언어재활사 임상심리사 및 엔지니어에 의해 정교하게 개발된 소프트웨어이다."라고 설명했다. 

마인드허브 이해성 대표는 “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에 제니코그를 우수제품으로 전시하고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혁신기술을 적용해 고령친화 우수제품을 더욱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어 "한편 마인드허브는 뇌졸중, 치매, 경도인지장애 환자 및 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손상된 인지 및 언어능력 회복을 위한 AI 기반의 재활솔루션 ZENICOG를 작년에 출시하며, 재활 및 요양병원과 발달·심리지원센터에 공급 중이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