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조재휘 기자ㅣ지구촌에서 일어나는 각종 사건들. 우리가 잠든 사이에도 지구 반대편에서는 다양한 일들이 발생한다. 알아두면 좋은 글로벌 이슈. 오늘은 또 어떤 사건들이 해외에서 벌어지고 있는지 핫한 지구촌 소식을 알아보자. 

2023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에서 우승한 우루과이 대표팀이 금의환향했다. 우루과이 U20 대표팀은 현지시간으로 12일 자국으로 귀국하자마자 카퍼레이드를 펼쳤다.

1. 축구에 진심인 우루과이

본문 내용과 직접 관련 없음 [자료제공 / Pxhere, 연합뉴스 제공]
본문 내용과 직접 관련 없음 [자료제공 / Pxhere, 연합뉴스 제공]

남아메리카에 위치한 우루과이는 대다수 국민이 코카서스 인종에 속하는 스페인계와 이탈리아계이다. 주로 서비스업·경공업·농업에 의존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축산국으로 질 좋은 소고기와 양고기가 많이 생산되는 국가다. 우루과이 축구는 남미를 대표하는 강호답게 현재는 브라질, 아르헨티나 다음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조직력도 뛰어나지만 특유의 찰진 플레이로 상대를 물고 늘어지는 늪 축구에 능통한 팀이다. 

2. 카퍼레이드 열기

[자료제공 / 몬테비데오 AFP=연합뉴스, 연합뉴스 제공]

수도 인근 카라스코 국제공항에 도착하면서부터 팬들의 환호에 잔뜩 상기된 선수단과 코치진은 버스에 올라타 몬테비데오로 이동한 뒤 도심 한복판 도로 곳곳에서 대기 중이던 시민들의 함성 속에 트로피와 두 팔을 치켜들고 기쁨을 나눴다. 팬들은 우루과이 축구 대표팀 애칭인 ‘라 셀레스테(하늘색이라는 뜻의 스페인어)’와 ‘캄페온(챔피언이라는 뜻)’을 번갈아 외치며 축하를 보냈다.

3. 대회 첫 우승 우루과이

[자료제공 / 몬테비데오 AFP=연합뉴스, 연합뉴스 제공]

우루과이는 전날 아르헨티나 라플라타 스타디움에서 열린 결승에서 이탈리아를 1-0으로 제압하며 이 대회 첫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첫 번째로 결승행에 성공한 이탈리아 역시 첫 번째 우승에 도전했지만, 아쉽게 준우승에 머물렀다. 한국은 이스라엘과의 3, 4위 결정전에서 패했으나 이번 대회에서 4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룩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