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뱅크㈜ (대표 박태형)가 보건소 서비스를 지원하는 챗봇 ‘건강봇’을 구축해 오픈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번 챗봇은 충청남도 당진시 당진 보건소에서 ‘당진 건강봇’이라는 이름으로 첫 선을 보이며 13여개의 공공 보건사업 안내와 지원 방안, 감염병 관리, 의료기관 세부 서비스 안내 등 당진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보건 관련 문의를 해결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특히 최근의 노인인구의 증가 추세에 발맞춰 누구나 쉽게 질문하고 답변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접근성이 높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하여 △채팅창에 질문 키워드를 입력해서 문의하거나 △챗봇 화면상 상의 메뉴 버튼에서 질문을 선택해 문의하는 두 가지 방법을 사용하여 사용자 편의성 향상에 중점을 둬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인포뱅크 iMessage 홍승표 대표는 “챗봇 서비스는 발전 속도가 빨라 자칫 어려워할 수 있는 디지털 기술 활용에 접근성을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그 기여하는 바가 크다”며 “이번 당진 건강봇 구축은 공공의료 사업에 있어 챗봇을 통해 지역 시민들의 접근성을 강화하고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었다고 본다. 나아가 인포뱅크 챗봇 전문팀은 향후 비만건강클리닉, 금연클리닉, 모자보건사업, 구강보건, 건강증진 등 다양한 의료 대민 사업부분에서 챗봇을 통한 디지털 헬스케어에 대한 접근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현재 인포뱅크 iMessage는 네이버 및 카카오의 공식 챗봇 파트너로 메시징 서비스 포탈 ‘비즈플러스’를 비롯 웹 메시징 서비스 윙고, 챗봇/콜봇 컨설팅 및 구축 사업 등 기업들의 대고객 커뮤니케이션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