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쏠라가 캘리포니아 호두협회와 함께 5월24일 오크우드 호텔 에렉스 쿠킹 스튜디오에서 쿠킹 클래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메디쏠라와 캘리포니아 호두협회가 함께 개최한 두 번째 행사로 우리 몸에 꼭 필요한 필수 영양소를 완벽한 균형으로 맞춘 ‘한국형 지중해식 식단’을 주제로 열렸다. 총 70분의 클래스는 메디쏠라 연구소 임상 영양사의 영양 강좌와 쉐프에게 직접 레시피를 배워보는 요리 강좌로 진행되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메디쏠라 연구소를 이끄는 김형미 소장(현 연세대학교 임상대학원 객원교수)은 유네스코 세계 무형문화유산이자 건강한 식사법으로 꼽히는 지중해 식단의 장점을 알리고, 이를 한국인들에게 최적화된 영양 설계로 제안하는 한국형 지중해 식단(KMD·Korean style Mediterranean Diet)을 설명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메디쏠라 전웅휘 쉐프에게 배우는 오메가-3 풍부한 한국형 지중해식 홈 레시피 쿠킹 클래스가 진행되었다. 호두를 활용해 집에서도 쉽고 간단하게 따라할 수 있는 건강 레시피를 공개했다."라고 말했다. 

메디쏠라 김형미 연구소장은 “지속가능한 건강 관리를 위해서는 양질의 영양소를 균형있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메가-3가 풍부한 호두를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하면 일상 속에서 보다 간편하게 양질의 필수 지방산 섭취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관계자는 아울러 "메뉴 시연 후 참가자들은 호두를 활용한 새우 로제 파스타와 불고기 그레인 샐러드를 직접 만들어 보고, 시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종료 후 참가자들에게는 메디쏠라 식단 2식과 캘리포니아 호두를 선물로 증정했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