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위원장 오균, 이하 사감위)와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원장 조기조, 이하 예방치유원)은 5월 12일 예방치유원 교육실에서 도박문제 예방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이번 기자단은 약 8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총 10명이 선발되었으며 연말까지 8개월간 활동할 예정이다. 도박문제 예방 블로그 기자단 ‘도란도란’은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도박중독의 폐해와 예방·치유·재활 정보를 생생하게 관련 기사로 전달해 도박중독의 심각성을 알리는데 앞장선다.

▲ 5월 12일 도박문제 예방 블로그 기자단 ‘도란도란’ 발대식이 예방치유원 교육실에서 개최됐다.(사진제공=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이 날 발대식은 전국 각지에서 온 단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인사말씀, 임명장 수여식, 예방치유원 소개, 기자단 콘텐츠 제작방법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기사는 예방치유원 공식 블로그 채널에 게재되며, 활동 혜택으로 임명장과 명함 지급 및 매달 활동 내용에 따라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되고 우수활동자는 연말에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조기조 예방치유원 원장은 “예방치유원에서도 기자단 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니 단원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새로운 기사를 많이 발굴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은 도박문제 예방 및 치유‧재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기관이다. 도박문제자 본인 또는 가족은 누구나 ▲전화– 1336(국번없음, 무료) ▲온라인 채팅–넷라인 ▲문자–#1336 ▲카카오톡–챗봇(‘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친구 추가)을 통해 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