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복 브랜드 스쿨룩스가 자사 SNS 채널에서 지난 4월 17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 동안 잘파세대 325명을 대상으로 ‘HOT 동아리 추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잘파(Zalpha)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동아리는 ‘댄스 동아리’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설문조사 결과, 잘파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동아리는 30.2%로 댄스 동아리였다. 댄스동아리를 선호한다고 밝힌 응답자들은 개성 표현, 학업 스트레스 해소, 친목 등을 주요 이유로 꼽았다. 

다음으로 SNS 활용 능력과 예술 감각을 키울 수 있는 ▲사진(13.9%)을 비롯해 영화 감상과 비평을 통해 문화적 소양을 쌓을 수 있는 ▲영화(9.9%)와 ▲운동(9.9%), ▲자기계발(9%) 순으로 답해 자기주도적이고 창의적인 활동을 주로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외에도 예술, 봉사, 여행 등 다양한 활동을 원하는 잘파세대의 응답이 있어 자신의 개성과 취향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스트레스 해소와 자기계발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즐기는 잘파세대의 특징을 잘 보여줬다.

스쿨룩스 전략실 김율 실장은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잘파세대들의 다양한 관심과 요구를 파악할 수 있었다”며 “스쿨룩스는 잘파세대 맞춤형 서비스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