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30일, 미용전문학사 종합미용면허증 취득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종합미용면허증은 이색적인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 네일아트 등 다양한 분야의 미용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평생교육원은 이에 맞춰 종합미용면허증 취득과정을 운영하며, 이번 모집에서는 온라인 강의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수강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미용전문학사과정은 미용 관련 분야에서 근무하고 있는 비전공자나 대학교 재학생 등을 대상으로 한다. 수강생은 약 7개월간의 강의를 통해 미용 이론과 실습 능력을 함양하고 약 2개월간 학위신청을 하게 된다. 전문학사학위의 경우 전공 15과목과 교양 5과목 일반 7과목으로 총 27과목 이수이며 타전공 전문학사의 경우 전공필수 5과목과 전공선택 7과목으로 마무리할 수 있어 학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단기 과정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에서 제공하는 100% 프리패스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며, 수강생은 자신의 시간에 맞춰 수업을 들을 수 있다. 이후 미용전문학사와 동시에 면허증 취득을 할 수 있다."라며 "이번 학위과정은 미용 전반에 걸친 실무교육과 전문지식을 갖춘 미용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국내외 미용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교수진이 강의를 진행한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수강 종료 후 대학에서 발급하는 수료증을 통해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뷰티건강학과로 편입도 가능하다. 이에 대해선 1대1 멘토링 무료 학습설계로 안내받을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