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기자 / 디자인=이윤아Pro |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美 기밀 유출
우크라이나 전쟁 상황에 대한 미 정부의 평가 등이 담긴 기밀 문건 유출 의혹이 일파만파 확산하고 있다. 눈에 띄게 새로운 정보는 담기지 않았다는 평가가 주를 이루지만, 한국을 비롯한 동맹국들의 정보가 포함돼 도·감청 논란도 커지고 있다. 이슈체크에서 <美 기밀 문건 유출, 진짜인가 허위인가>와 관련된 이슈를 살펴보았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1758)

2. 북한 탄도미사일 
북한이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 추대 11주년인 오늘(13일) 새로운 탄도미사일을 시험 발사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제시한 국방분야 '핵심 5대 과업'의 하나인 고체연료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가능성이 거론된다. 한국과 미국 일본은 이를 강력히 규탄하며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이슈체크에서 <北, 정말로 고체연료 ICBM 쐈나...김정은 '5대 과업' 상당히 진척>에 대해 살펴보았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1904)

3. 마약음료 용의자 
강남 학원가 ‘마약음료’ 사건을 수사하는 경찰이 중국에 머물며 이번 범행을 꾸민 용의자 2명의 신원을 확인해 소재 파악에 나섰다. 집중력 강화 음료 시음행사를 가장해 마약음료를 나눠준 아르바이트생 가운데 1명은 과거 현금 수거책으로 보이스피싱(전화금융사기) 범죄에 가담한 전력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1695)

4. 이상기후 
최근 전 세계적으로 이상기후가 이어지고 있으며 우리나라 또한 예외는 아니다. 지난 3월 9일 기상청이 발표한 ‘2022년 겨울철 기후 분석 결과’에 따르면, 지난 겨울철(2022년 12월~2023년 2월)에는 초겨울인 12월 기온은 전월(11월)보다 11도나 떨어졌다. 전 세계적으로 기후변화가 닥쳐오고 있는 지금, 현재 지구촌은 어떤 이상기후를 겪고 있는 걸까.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1591)

5. 방탄소년단(BTS) 지민
그룹 방탄소년단이 일본에서 그룹과 솔로 활동 모두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지난 12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2020년 8월에 발표한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일본 오리콘 역사상 두 번째로 7억 회 이상 재생됐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1846)

6. 이도현
발성과 딕션이 좋아 대사 전달력이 좋고 무엇보다 작품마다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며 업계에서도 이 배우를 주목하고 있다. 최근에는 넷플릭스 화제작 <더 글로리>에 출연해 어두운 내면을 드러내는 광기 어린 모습과 다정함을 오가는 양면적인 캐릭터를 밀도 있게 그려냈고 함께 출연한 배우 임지연과 핑크빛 소식을 전한 배우 ‘이도현’. 그는 매 작품마다 천의 얼굴로 대중들을 만나고 있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1680)

7. 뮤지컬 ‘데스노트’ 
작년 역대 ‘최단기 전 회차 전석 매진’이라는 뜨거운 분위기 속에서 한 달 공연 연장까지 진행했던, 그러고는 1년도 안 돼서 우리 곁으로 다시 돌아온 OD 컴퍼니의 흥행 대작 뮤지컬 <데스노트>. 연장에도 불구하고 관람 못한 머글 1은 제작 회사가 있는 청담동 방향으로 소리 벗고 팬티 지르고 있다. 입구 앞에서 펼쳐지는 포스터들만 봐도 심장이 두군두군한 가운데,  LED무대에 펼쳐진 초침들이 똑딱똑딱 가기 시작했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1626)

8. 만화법률 
어느 회식날. 친한 동료가 나의 밝히고 싶지 않은 개인적인 사생활을 폭로했다. 이런 경우 직장동료를 명예훼손으로 신고할 수 있을까?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1891)

9. 천연물질 '광물’
암석을 구성하는 기본 단위로 규칙적인 결정 구조와 일정한 화학 성분을 가지며, 자연현상으로 만들어진 무기적 고체. ‘이것’은 ‘미네랄’이라고도 불리고 자연산이어야 하며, 인공적으로 만들어졌거나 합성된 물질은 제외된다. 질이 고르고 일정한 화학조성과 결정구조를 갖는 천연물질. 오늘은 ‘광물’에 대해 알아본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1661)

10. 래퍼 라비
래퍼 라비(30·본명 김원식)가 병역 비리 의혹에 대해 사과하며 소속 그룹 빅스에서 탈퇴한다고 밝혔다. 라비는 11일 소속사를 통해 “저로 인해 상처 입으셨을 뇌전증 환자와 가족들, 지금 이 순간에도 성실히 복무를 이행 중이신 모든 병역 의무자분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라비는 빅스 멤버들에게 더 피해가 가지 않도록 팀에서 탈퇴하겠다고 밝혔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1757)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