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과 마음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신체적 건강을 유지하면 마음의 건강도 챙길 수 있으며,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유지할 때 행복한 삶을 완성할 수 있다. 하지만 현대인들은 바쁜 일상에 치여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기기 힘들고, 신체 불균형이나 스트레스로 고통을 받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우리의 몸과 마음을 위로하며 힐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절실하다.

이에 관해서 남양주시에서 포인트필라테스를 운영하는 안지연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안지연 대표

Q. 포인트필라테스의 주요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스튜디오포인트필라테스는 바쁜 현대인들이나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달콤하고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며 다시 건강을 되찾고 일상에 활력을 가져다주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했다. 삶에 쉼과 힘을 제공한다는 목표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런 신념을 바탕으로 힐링 문화공간인 스튜디오포인트 와 맞춤 운동 공간인 포인트필라테스를 함께 운영하는 통합 웰니스 센터다.

맞춤 운동 공간인 ‘포인트필라테스’는 1:1 개인 레슨과 2:1 듀엣 레슨 그리고 그룹 기구 필라테스를 기본으로 개인별 체력, 통증, 운동 패턴과 가능 범위에 따라 전문 강사가 맞춤형 수업을 진행한다. 특히 2013년부터 안내해온 POINT 운동프로그램은 다년간 수많은 회원들을 지도했던 대표 원장과 경력이 많은 선임강사진이 전문적인 코칭을 제공하며 회원들의 몸 상태와 컨디션, 운동하는 목적에 맞춰 운동을 지도하고 있다.

Q. 여타 유사 업종과 귀 사를 비교해 볼 때의 포인트필라테스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포인트필라테스는 ‘운동 그 이상의 가치, 움직임을 연구하다’가 모토이다. 이런 모토를 바탕으로 회원들에게 최적화된 몸동작을 알려주고 맞춤형 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하면서 몸의 균형과 건강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교육 본원인 구리점은 1:1 프리미엄 개인 수업 전문센터로 운영하고 있으며 통합의학과 스포츠의학을 기반으로 자이로토닉, 기구 필라테스, 리커버리 척추 케어, 발 순환 및 보행 특화 BPM, 산전 산후 임산부 운동, 맘스바디케어 인증 프로그램 등을 맞춤형으로 지도하고 있다. 구리점의 가장 큰 힐링 포인트는 문화공간 스튜디오포인트를 더욱 싱그럽게 채워주는 샵 앤 샵(클래스 카페 티우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150평의 넓고 쾌적한 공간인 남양주점은 since2015 기구 필라테스 도입 센터로 1:1 개인 레슨과 2:1 듀엣 레슨 그리고 그룹 레슨 등을 진행하고 있고, 다양한 기구를 경험할 수 있다. 몸의 건강을 챙기는 것과 더불어 마음 건강까지 챙길 수 있도록 안내하는 릴렉싱 아로마 필라테스와 체력 증진을 바탕으로 카디오+웨이트핏 프로그램을 더한 다이어트 필라핏 수업 등의 특별강의로 심신 밸런스를 알맞게 안내해준다.

▲ 전경 및 이미지
▲ 전경 및 이미지

Q. 진행 예정인 프로모션이 있다면 소개해 주십시오.
A. 스튜디오포인트필라테스 남양주점에서 리뉴얼 오픈 기념으로 1:1 개인 수업 스타터 수업을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개인별 맞춤 운동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고, 강사의 세심한 레슨과 더불어 프라이빗한 운동 공간에서 나만의 힐링 시간을 안내받을 수 있다. 교육 본원 스튜디오포인트필라테스 구리점은 POINT 전문 수업 론칭 기념으로 원 데이 클래스와 미니워크숍을 진행한다. 일반인과 전문 강사를 대상으로 한 수료증 수업이 꾸준히 진행되고 있는데,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주목을 받는 과정이기도 하다.

샵인샵 매장인 ‘클래스 카페&건강 책방 티우드’와 함께하는 힐링 수업도 할인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티 소믈리에, 필라테스 강사, 심리상담가 및 다양한 분야 강사님들과 함께하는 비건 쿠킹&순환운동, 차&움직임 명상, 순환운동&티 클래스, 마음 찻집&꿀 숨운동 등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챙길 수 있는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을 경험해 볼 수 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슬기로운 건강생활’ 프로젝트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찾아가는 힐링 문화&운동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이런 노력들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힐링하며 몸과 마음의 건강과 균형을 되찾는 데 도움을 주고 싶다. 현재 많은 현직 운동선수나 문화 강사들이 스튜디오포인트필라테스 프로그램을 찾아주시고 있는데, 다양한 전문가들과 교류하고 도움을 주며 성장해나가겠다. 또한 앞으로도 전국적으로 도서관, 학교, 기업, 심리센터 등 다양한 기관에서 수업 참여 대상별 건강 수업도 꾸준히 진행하고 싶다.

또 스튜디오 포인트필라테스에서 2023년 하반기부터 전문 강사 양성 클래스가 진행된다. BPML 밸런스 포인트 움직임연구소의 운동 전문 프로그램과 더불어 WLCI 웰니스 생활문화교육원에서는 문화 전문 강사 양성 클래스를 집중해서 운영할 예정이다. 따라서 보다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완성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수업 프로그램을 찾는 사람들에게는 스튜디오포인트필라테스 교육 프로그램이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A. 건강한 몸에 건강한 정신이 깃들고, 몸과 마음의 건강을 통해 삶의 행복과 아름다운 균형을 이룰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행복의 가치를 만날 수 있는 스튜디오 포인트필라테스에서 나를 위한 맞춤 운동과 함께 다양한 힐링 문화 프로그램을 경험하시길 추천한다. ‘좋은 운동에 바른 움직임을 더하다’라는 철학으로 찾아가는 수업이 늘 열려있으며, ‘슬기로운 건강생활’ 프로그램 세부 사항은 온라인 검색엔진과 SNS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스튜디오포인트필라테스는 모든 사람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응원하며 함께 좋은 프로그램을 경험하며 지속적인 발전과 탐구를 하려는 사람들의 상담 방문과 클래스 참여를 언제나 환영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