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은 일상생활 중 남에게 보이는 일이 많다 보니 가장 많이 신경 쓰는 부위 중 하나이다. 매끄럽고 예쁜 손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관리가 중요하다. 이러한 관리법 중 하나로 네일아트를 시도하는 사람들이 많다. 아름다운 색과 장식을 더해 꾸민 손톱을 보면서 아름다움에 만족하고,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기도 한다.

최근에는 홈뷰티 수요가 증가하면서 집에서 간편하게 셀프로 할 수 있는 셀프 네일 케어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하지만 제대로 된 정보를 가지지 않고 진행하게 되면 세균 감염, 염증 발생은 물론 손톱 건강을 해치는 경우도 많다. 손톱 관리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건 손톱의 건강과 디자인의 아름다움이다.

이와 관련해 건강하고 트렌디한 네일아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울산의 네일앗뜨 이지은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이지은 대표
▲ 이지은 대표

Q. 네일앗뜨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나만의 개성과 스타일을 표현하는 방법 중 하나로 네일아트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나는 어떻게 표현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네일아트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고, 전문적으로 공부하면서 자격증 취득 및 실습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계획했던 나만의 매장을 열게 되었다. 그뿐만 아니라 젊은 감각을 가진 후배들을 양성해 트렌드에 뒤처지지 않고 발전할 수 있는 매장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Q. 네일앗뜨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아름다움을 위해 자기 관리를 하는 사람들은 점점 더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주문을 수용할 수 있는 환경과 조건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연령별로 원하는 컬러나 아트 디자인, 계절별 디자인 등을 여러 가지 제품을 활용해 개발하고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하고 있다.

내성 발톱, 문제성 발톱, 무좀 등의 이유로 힘들어하는 고객들을 위해서는 무좀 관리, 스케일링 등의 세부적인 관리를 진행하는데 이러한 관리 또한 ‘네일앗뜨’가 사랑받는 이유라고 생각한다.

Q. 네일앗뜨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뷰티 업계 자체가 트렌드에 굉장히 민감한 분야이다 보니 뒤처지지 않기 위해 네일앗뜨 직원들은 꾸준히 트렌드를 파악하고 상의하여 새로운 기법을 연구하고 있다. 또한 고객들이 원하는 스타일에 부합할 수 있도록 케어 전 충분한 대화를 통해 진행하고, 다양한 샘플을 제공해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생각한다.

네일아트 분야에서는 짧은 경력과 부족한 실력을 가진 채 현장에서 근무하는 네일리스트 및 매장이 많다. 네일아트도 서비스 업종이기 때문에 적어도 5~10년은 경험을 쌓고 노력을 해야 고객들에게 제대로 된 서비스와 기술을 선보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네일앗뜨에서는 충분한 경험을 쌓고, 섬세한 기술을 선보일 수 있는 직원들을 채용하고 있으며 이러한 서비스 정신이 ’네일앗뜨‘가 유명해질 수 있었던 무기라고 생각한다.

▲ 내부 전경
▲ 내부 전경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네일앗뜨에서 서비스를 받은 고객들이 정말 마음에 든다고 칭찬을 할 때, 완성된 결과물을 보고 좋아하는 모습을 볼 때 정말 보람되고 뿌듯함을 느낀다. 이렇게 내가 나의 직업에 대해 자부심을 느끼고, 항상 즐겁게 일을 한다면 고객님들 또한 이러한 마음을 느낄 것이라 생각한다. 이것이 나의 철학이자 꼭 지켜야 하는 철칙이다.

또한 함께 일하는 직원들을 구인할 때에는 실력은 물론, 최선을 다하는 마인드를 가진 직원을 채용하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인성과 서비스에 대한 교육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매일같이 네일앗뜨를 찾아주시고, 직원들에게 격려와 칭찬을 해주시는 고객님들을 보면 항상 힘이 난다. 고객뿐만 아니라 나날이 발전하고 성장해가는 직원들과 후배들을 보면 정말 뿌듯하고 보람될 때가 많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나는 고등학생 시절부터 서비스업을 해오면서 많은 사람들과 다양한 매장에서 여러 가지 경험을 쌓아왔다. 그중에서도 필요 없는 것들은 과감히 버리고, 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했던 마음이 지금의 네일앗뜨를 만들었고, 이러한 경험들이 경영 노하우가 된 것 같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더 많은 고객들이 네일앗뜨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2호점, 3호점 매장을 늘려나가는 것이 앞으로의 목표이다. 더하여 매장뿐만 아니라 훌륭한 후배들을 올바르게 양성하여 새로운 기회와 희망을 주는 것 또한 목표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코로나19로 인해 수많은 소상공인들이 어렵고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 아프고 힘든 시기를 묵묵히 견뎌내고 있는 모든 소상공인들에게 행복하고 즐거운 일이 가득하길 바라며 앞으로는 꽃길만 걷기를 기원한다. 대한민국 소상공인 파이팅!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