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많은 기업들이 실무 영어회화 능력을 중요시 함에 따라, 오래 전부터 영어 실력이 취업을 위해 필수로 여겨질 정도로 매우 중요한 평가 기준으로 떠오르기 시작했다. 이에 공채를 준비 중인 취준생의 영어 면접과 영어 회화에 대한 관심도 점차 높아지며, 영어회화학원을 찾는 이들도 많아지고 있다.

모 대기업 자동차 업체는 2015년 채용부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면접 때 영어회화 능력 테스트를 강화한다는 소식도 알려졌다. 임직원과 1 대 1 면접, 프레젠테이션, 토론 면접을 영어로 진행하는 방식이다. 이공계 공채와 인문계 상시 채용 전형 일정이 같은 것도 특징이다.

이러한 테스트, 그 중에서도 영어 면접의 경우 인사 담당자의 질문에서 포인트를 잡아 순발력 있게 대답하는 것이 관건이다. 모르는 질문이 나왔을 때도 당황하지 않고 자신이 아는 한도 내에서 적극적이고 빠르게 답하는 모습이 필요한데, 이를 위해선 평소에 회화 연습을 꾸준히 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영어 면접 준비나 영어 회화 실력 향상을 위해 꾸준히 공부한다는 것이 말처럼 쉽지 만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이미 영어 회화 공부를 시도했던 많은 이들은 처음 마음가짐과 달리 중도 포기해 여전히 스피킹 초보자에 머무는 경우가 많다.

이처럼 취업 준비생은 원어민 못지않은 영어실력이 필수조건으로 자리잡으면서, 이들을 위한 영어 공부법과 영어 학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 중 서울에도 종로에 다양한 종로 영어회화학원이 형성돼 있다.

최근에는 종로 영어학원계에서 취업 준비생과 직장인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고, 입소문이 난 스피킹 전문 영어회화학원 EDB어학원이 주목받고 있다.

스피킹 전문 종로 영어회화학원 EDB어학원은 취준생들의 기초영어회화부터 영어 면접, 토익 스피킹 등 취업 스펙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커리큘럼은 물론이고, 직장인들의 이직과 승진을 위해 영어강의도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또한, 종로 영어학원 수강료가 부담스러운 이들도 부담이 없도록 합리적인 수강료를 제시한다.

강의는 총 2시간 강의 중 1시간은 문법, 1시간은 프리토킹 시간으로 구성되었고, 프리토킹 시간에는 수강생 5명당 1명의 강사와 교실을 배정해 과외 수준의 수업을 진행, 스피킹 전문 영어회화학원답게 충분히 영어로 말을 할 수 있는 시간을 수강생에게 부여한다.

거품 없는 수강료를 제시한다는 점도 장점이다. TEL 프리미언 반의 경우 1시간 문법 수업 진행, 5명 이하 소규모 그룹 회화, 매일 1:1 원어민 회화, 스터디룸 무한 제공을 모두 제공하면서도 월 49만원이라는 파격적인 수강료를 제시하고 있다. 부분적으로 수강이 가능하지만 이런 패키지를 보기 힘든 것은 사실이다.

 

특히, 종로 영어학원 EDB어학원의 TEL 과정은 취준생이나 직장인들에게 알맞게 구성되어 있다. 'TEL 과정'은 초급, 중급, 상급으로 구성되어, 레벨 테스트를 기반으로 교육 과정이 진행된다. 이는 매달 단계별 성취 테스트를 실시해 반을 나누게 된다. 현재는 직장인들을 위해 저녁 시간대에도 운영 중이며, 초급반의 마감도 빨리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요소들과 함께 EDB어학원이 타학원과 구별될 수 있는 특징으로는 수강생들의 솔직한 후기 글이라는 점이다. 요즘 블로그 후기글들이 상업적 형태를 띠는 글들이 많이 존재하는데, EDB 어학원의 많은 후기 글들에서는 입소문으로 유명해지고 있다는 것을 직접 느낄 수 있다. 이 사실은 현재 홈페이지에 링크되어 있어 직접 읽어 봄으로써, 확인할 수 있다.

현재 EDB어학원에서는 해외연수 준비 패키지, 휴학 알차게 패키지, 스펙 완성 패키지, 면접 완성 패키지 등의 이벤트도 진행, 최대 30%까지 수강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종로 영어학원 EDB어학원 관계자는 "중소 기업에서도 세계화에 따라 취준생과 직장인들에게 뛰어난 영어실력을 요구하는 경향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며, "이에 EDB어학원에서는 개개인이 원하는 목표 점수와 취업이나 승진 시 필요한 조건을 갖출 수 있도록 맞춤형 강의 커리큘럼과 상담을 강사가 직접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스피킹 전문 영어회화학원 종로 EDB어학원은 현재 상담 예약 후 방문으로 상담이 진행되고 있으며, 지하철역에서 1분도 채 안 되는 거리에 있어 편리한 접근성을 갖추고 있다”고 알렸다.

종로 영어학원 EDB어학원에 관한 자세한 사항과 수강 문의는 홈페이지(www.englishdoctorben.co.kr)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