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TV(대표 윤문상)는 ‘초대석K’ 3월 특집에 (재)대한민국역사와미래 손병두 상임고문이 출연한다고 전했다.

‘초대석 K’(진행 김미선 앵커)는 각계 리더와 전문가를 초대해 대한민국의 현안은 물론 앞으로의 변화와 미래를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며 보수와 진보를 아우르는 객관적인 시선으로 우리 사회의 발전을 꾀하는 프로그램을 지향한다.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온고지신의 지혜’라는 주제로 마련된 ‘초대석K’ 3월 특집에는 (재)대한민국역사와미래 손병두 상임고문이 출연한다. 손병두 고문은 경제계와 교육계 등 여러 영역에서 활약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온고지신의 아이콘이 된 우리 사회의 원로다. 삼성그룹 회장비서실 이사, 전경련 상근부회장, 서강대학교 총장, KBS 이사장, 삼성꿈장학재단 이사장 등 다양한 분야를 거치며 대한민국 성장사의 주역을 담당했던 손병두 상임고문은 과거의 경험을 통해 오늘의 대한민국을 새롭게 바꿀 지혜의 조언을 전한다.

전경련 부회장 시절, IMF 극복을 위한 기업 구조조정의 실무자로서 첨예한 갈등과 대립을 풀었던 이야기. 김대중 대통령과 북한의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직접 만나 2000년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평양에서 가졌던 ‘6.15 남북정상회담’ 당시 경제 분야 특별수행원으로 경험한 비화, 대우그룹을 이끌었던 김우중 회장에 대한 회고 등 세간에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들도 방송에서 공개된다.

한편 가톨릭계의 원로로 현재 김수환 추기경연구소 운영위원장으로 김 추기경의 사상을 보급하는데 힘을 쏟고 있는 손병두 고문은 정직과 배려, 그리고 감사 등을 김 추기경의 핵심사상이라고 방송을 통해 강조하기도 했다.

(재)대한민국역사와미래 손병두 상임고문이 출연한 ‘초대석K’ 3월 특집 편은 오는 3월 1일(수) 오후 7시에 방송될 예정이다. 방송은 IPTV(KT 970번, SK Btv 197번, LG U+tv 344번), 케이블TV(딜라이브 224번, 헬로비전 234번) 및 에듀TV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