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배우앤배움EnM 제공]

예체능교육 및 배우 매니지먼트 전문기업 ‘배우앤배움EnM’이 입시 아카데미 ‘아이엠 연기학원’을 인수·합병했다고 17일 밝혔다.

관계자는 "인수합병 체결식은 배우앤배움 강남 사옥 본관에서 진행됐으며, ‘배우앤배움EnM’ 임채홍 대표이사와 서상천 ‘아이엠 연기학원’ 대표원장 등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다."라며 "이번 인수합병으로 ‘배우앤배움EnM’의 입시 연기교육 파트인 ‘배우앤배움 입시센터’는 기존 배우앤배움의 연극영화과 입시에 관련한 교육 인프라 및 최고급 전문시설과 ‘아이엠 연기학원’의 10년 이상 경력의 입시 노하우를 갖춘 전문 입시 교육진을 앞세워 대학 입시에 대한 새로운 교육 환경을 조성한다. 입시 연기교육의 명장으로 알려진 한예종 출신의 서상천 원장이 이번 합병으로 인해 ‘배우앤배움 입시센터’의 대표원장으로 역임하게 되면서 ‘배우앤배움EnM’은 전문 방송연기뿐만 아니라 대학 및 예고 입시시장 섭렵을 위한 모든 준비를 마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배우앤배움 입시센터’는 이번 인수합병을 기념으로 2024학년도 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혜택을 주고자 ‘2023 배우앤배움 장학생 선발대회’를 오는 3월 개최한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인원은 입시 준비 기간 동안 수강료 전액 장학 지원 등 특별한 혜택을 받게 되며, 특히 배우앤배움EnM의 드라마 캐스팅 사업 부분 자회사인 ‘라인업’과 ‘유캐스팅’ 및 광고 캐스팅 자회사인 ‘BX모델에이전시’에서 드라마, 영화, OTT 및 광고 캐스팅 베네핏을 제공받게 된다."라고 설명했다. 

새롭게 ‘배우앤배움 입시센터’의 대표원장으로 취임하게 된 서상천 대표원장은 “이번 입수합병을 진행하면서 배우앤배움의 놀라운 인프라와 입시 전문시설에 감탄했고, 배우앤배움의 연기교육에 대한 진심을 느꼈다. 국내 최고의 배우 아카데미인 배우앤배움과 함께하는 만큼 수험생들을 한예종을 비롯한 주요 명문대학 연극영화과에 한 명도 빠짐없이 진학시킬 수 있도록 열과 성의를 다해 지금까지보다 더 큰 결과를 보여주겠다.”라고 밝혔다.

배우앤배움EnM 임채홍 대표는 “이번 입수합병으로 인해 ‘배우앤배움 입시센터’는 국내 최고 실력을 갖춘 교육진 및 국내 최대 입시 전문 인프라와 전문시설을 모두 갖추게 되었다. 서상천 대표원장이 새롭게 이끄는 ‘배우앤배움 입시센터’의 변화와 패러다임에 기대가 크다. 적극적인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관계자는 이어 "'배우앤배움EnM' 아카데미 사업부는 2010년 1월 '배우앤배움 아트센터'(성인 방송연기)를 시작으로 '배우앤배움 입시센터'(예고, 대학 연극·영화 입시연기), '배우앤배움 하이틴센터'(청소년 방송연기), '배우앤배움 키즈센터'(아역 방송연기), ‘퍼팩트제이 댄스 스튜디오’(전문 댄서 양성) 등 성인, 입시, 하이틴, 키즈까지 모든 연령대를 아우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문 예체능교육 서비스기업이다. 또한, 예체능교육 사업뿐만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사업에서도 유수한 성과를 내고 있으며, 자회사로 ㈜비스터스엔터테인먼트, ㈜아디아엔터테인먼트 등 총 13개 부분의 CIC(Company In Company)로 이루어져 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 국내 최정상급 엔터테인먼트와 신인배우발굴 프로젝트를 함께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좋은 신인배우가 계속해서 발견될 수 있도록 배우앤배움의 사업영역을 전국 서비스로 확장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