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캠핑∙아웃도어∙레포츠 박람회인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페스티벌’(이하 ‘고카프 인천 퍼스트 시즌’)이 오는 2월 17일(금)부터 2월 19일(일)까지 사흘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2023년의 시작을 알리는 고카프의 첫 전시인 ‘2023 고카프 송도 퍼스트 시즌’은 송도 지역에서 개최되어 인천∙경기지역 캠핑 및 레포츠 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교류의 장을 마련한다. 텐트, 침낭, 랜턴 등 기본적인 캠핑 장비부터 차박, 캠핑카 등 캠핑 관련 품목과 레저스포츠, 낚시 등 레포츠 관련 품목 등을 한자리에 전시하는 고카프는 캠핑을 즐기는 캠퍼들 뿐만 아니라 캠핑 입문자들로부터도 많은 호응을 얻는 캠핑∙아웃도어 박람회다.

이번 고카프에서는 2023년의 새로운 캠핑∙레포츠 트렌드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다. 국내 유명 캠핑장비 브랜드가 대거 참여하여 신제품, 신기술을 선공개하고 2023년도 캠핑의 뉴 스타일을 제시할 예정이다. ‘2023 신제품 런칭쇼’를 통해 쿠디, 알마센인앤아웃, KEEP 등의 캠핑 브랜드가 신제품 라인업을 첫 공개한다.

봄 캠핑 준비를 위한 여러가지 특별전도 마련된다. ‘봄 캠핑 특별전’에서는 설레는 봄 시즌 캠핑을 위한 감성 장비와 캠크닉 용품을 만날 수 있다. 인테리어, 디자인 제품부터 다양한 놀거리를 위한 토이 제품까지 캠핑에 특별한 즐거움을 더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몇 년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는 ‘차박 트렌드 특별전’과 지난 시즌 트렌디한 라인업으로 큰 호평을 받았던 ‘EAT’S & DRINK FESTA’를 선보여 신규 캠퍼와 전문 캠퍼들에게도 새로운 영감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고카프에서는 11주년을 맞아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풍성한 경품이 마련된다. 타프, 윈드스크린, 구이바다 등 고가의 캠핑 장비부터 100% 당첨되는 50종 이상의 캠핑 용품이 경품으로 준비되어 있다. 개최 첫 날에는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고카프의 출품 브랜드 제품을 특가로 판매한다. 2월 17일 오후 8시 30분부터 ‘카카오쇼핑라이브 고카프 캠핑연합전’을 진행하여 다양한 브랜드의 캠핑용품을 최대 62%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라이브 구매자를 대상으로 고카프 무료초청장과 스페셜 굿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올해 11주년을 맞은 고카프는 산업의 최신 동향을 제시하고,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며 대한민국 대표 캠핑∙아웃도어∙레포츠 박람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0년 간 약 74만 명의 참관객이 방문한 고카프는 2월 송도컨벤시아를 시작으로 4월, 6월, 9월 수원메쎄, 5월, 10월, 11월 킨텍스, 7월 서울에서 8회에 걸쳐 더욱 커진 규모로 만날 수 있다.

2월 16일 목요일까지 고카프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시 40% 할인된 금액으로 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다. 이에 관련한 내용은 고카프 전시사무국으로 문의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