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의 사람들을 괴롭히는 요소는 바로 적어진 운동량일 것이다. 오랜 시간을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들에게 잘못된 자세 습관으로 인한 신체 불균형은 필수적으로 따라오는 문제이다. 그리고 활동량이 매우 적기에 증가하는 체중으로 인해 일상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다. 이런 문제 상황에서 신체의 균형을 찾고, 평안한 일상의 회복 등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운동을 시작한다. 이와 관련하여 노원구 오헤브필라테스를 운영하는 최수강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최수강 대표

Q. 오헤브필라테스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나는 어렸을 때부터 펜싱 엘리트 선수 생활을 했고, 펜싱 선수 생활을 거쳐 자연스럽게 체육 전공자의 길을 걷게 되었다. 체육과 함께 하는 삶 속에서 늘 통증과 재활 운동을 맞이해 왔고, 그때 만난 재활 선생님과 코치님들의 영향으로 나 또한 운동과 건강으로 사회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마음을 자연스럽게 지니게 되었다. 그리고 이 마음을 지키며 필라테스로 다른 사람들을 돕고 싶은 꿈을 담아 오헤브필라테스를 창업하게 되었다.

Q. 오헤브필라테스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회원과 강사가 아닌 사람과 사람이 만난다는 생각으로 수업에 임한다. 레슨만 하고 지나가는 것이 아닌 레슨을 동해 회원님들과 진심으로 소통하고 감정까지 잘 헤아려 주는 것이 우리 센터의 장점이다. 지금까지 살아오며 늘 운동과 함께했기에 운동을 통해 치유 받는 마음, 또 운동이 주는 에너지에 대해 너무나도 잘 알고 있다. 이러한 마음까지 수업에서 전달해 드리려 노력하고 있다.

Q. 오헤브필라테스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내가 필라테스 스튜디오를 경영하는 모토와 철학은 “건강으로 장사하지 말자”이다. 엘리트 선수 생활을 경험하고, 체육을 전공하며 여기까지 오게 되었다. 이 과정에서 만났던 귀인들과 나를 위한 도움 들을 나 역시 다른 분들에게 전하며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것이 내 일이라고 생각한다. 우리 센터를 찾아오시는 회원님들도 저만큼 건강에 절박함이 있는 분들이기에, 건강으로 장사를 하는 것보다 진정으로 회원님을 위하고, 더 나은 상태로 만들어 드리기 위해 언제나 노력한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몸이 아픈 분들은 감정적으로 우울해질 수밖에 없다. 운동을 하고 건강을 되찾게 되시면 자신감도 그리고 표정이 많이 달라지신다. 웃으시며 들어오시는 회원들 보고 있으면 내 직업이 참 괜찮은 직업이 된 것 같고, 나 역시 되게 괜찮을 사람이 되는 것 같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내 노하우는 늘 직접 부딪쳐서 경험한 결과로 얻어진 것 같다. 강사 때부터 어려운 케이스를 피하지 않고 공부하며 레슨을 진행했고, 좋은 스승들을 거쳤기 때문에 나 역시도 지금까지 센터 운영을 잘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나는 2호점이나 3호점을 내고 싶은 욕심은 없다. 항상 제가 최선을 다할 수 있는 만큼의 회원 모집을 할 것이고 최대의 효과를 내고 싶다. 욕심을 조금 더 낸다면 저처럼 엘리트 체육이나 체육 전공자들이 갈 수 있는 길을 닦아 놓고 싶다. 현재 내가 맡은 회원님들도 하루빨리 건강을 되찾아서 우리 센터를 졸업 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네가 회원님을 레슨하는 가장 중요한 목표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몸과 마음은 정직하다. 열심히 움직여서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사시길 바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