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리크루트(대표 김덕원)은 e러닝 코리아 '아이스튜디오'라는 신개념 e러닝 콘텐츠 제작시스템을 통한 강의 시스템 도입을 통해 강의와 전시회 컨퍼런스등을 화상 강의를 진행할 수 있는 방송국과 동일한 아이스튜디오 방송국을 개국해 국내외 석학 등의 명강의를 실시간으로 진행된 원격 강의를 코리아평생교육원에서 온라인 강좌를 필요한 시간에 수강이 가능할 수 있도록 방송 장비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아이스튜디오'는 노트북에 설치해 간편하게 들고 다니며 사용할 수 있는 제품과 카메라와 블루스크린을 배경으로 한 가상 스튜디오 시스템을 갖춘 장비가 있다. 누구나 쉽게 실시간으로 강의를 녹화하고 보다 실감나게 연출해 주는 교육 콘텐츠 제작 시스템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이스튜디오 방송시스템이 교수와 학생이 프레젠테이션 화면에 강사와 배경화면, 자료화면을 합성해 입체감을 통해 보여주는 것은 물론이고 강의 내용을 실시간으로 녹화, 자동으로 실감나는 e러닝 콘텐츠를 제작되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강사가 반드시 교실 앞에 나서서 강의할 필요가 없다. 교실 뒤에 앉거나 아예 밖에서 강의해도 항상 앞에서 강의하는 것처럼 화면에 등장, 학생들과 교감한다. 노트북 마우스나 포인터 하나만으로 프레젠테이션 화면에 강조하고 싶은 요소를 확대·축소하거나 위치를 이동시키는 등 마음대로 연출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단순히 얼굴만 보고 논의하는 화상회의가 아니라 필요한 자료를 불러와 확대해 보여주는 등 보다 실감나는 회의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코리아리크루트 김덕원 대표는 “지금의 교육은 똑같은 강의를 수도 없이 반복하는 형태이다. 스마트 방송 장치를 이용하면 창의적 교수학습법 강화를 위해 공개수업(MOOC:Massive Open Online course) 강의가 가능한 방송국 개국으로 정부의 혁신적인 에듀테크 도입 확산으로 이어지면서 창의적인 교수학습법의 변화를 확산하여 혁신적인 교육개혁을 위해 아이스튜디오 방송국을 개국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