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이지샵

자동 세무신고 프로그램 이지샵이 개정된 세법 적용을 리뉴얼 완료하고 1월 부가가치세 신고 기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지샵은 부가가치세 신고, 장부기장, 종합소득세 신고 등 각종 신고와 세금 납부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거래자동수집’ 기능으로 매출내역과 경비내역을 한 번에 수집 가능하고, ‘자동장부’ 기능으로 손쉽게 장부 작성 및 셀프 세무신고를 통해 사업자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1월은 사업자라면 필수로 챙겨야 하는 부가가치세 신고 기간이다. 올해 부가가치세 신고 기간은 설 연휴로 인해 1월 27일(금)까지 연장되었다. 이번 부가가치세 신고부터 개정되어 이지샵에 리뉴얼 적용된 내용은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세액공제에 대한 것으로, 개인사업자 중 직전 연도 매출액이 3억 원 미만인 일반과세자는 발급 건당 2백 원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맞춰 이지샵은 자동으로 공제내역을 반영하여 편의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리뉴얼된 이지샵 APP을 통하여 모바일로도 부가세 신고를 할 수 있으며, 추가로 △세금계산서/현금영수증 발급 △급여명세서 발급 △사업현황 및 현금흐름 상세 리포트 등의 서비스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이지샵은 1월 부가가치세 신고자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1월까지 신규 가입한 회원을 대상으로 회원 가입 후 장부 다섯 줄 이상 쓰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잔을 제공한다. 또한 1월 27일까지는 이지샵을 이용하여 부가가치세 신고를 완료하고 카페 및 SNS에 신고 후기를 작성한 모든 회원들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잔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부가가치세 신고후기 작성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1명, 백화점 상품권 5만 원권 1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이지샵 관계자는 “월 1만 원대의 요금으로 매출/매입/입출금 장부작성부터 부가세, 소득세, 원천세까지 사업자들이 해야 하는 모든 세무신고를 간편하게 할 수 있어 35만 명이 이상의 고객들이 이지샵을 이용하고 있다”며, "이지샵은 이후에도 다양한 동영상 강의를 꾸준히 업데이트해 세무∙회계 지식이 전무하더라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지샵은 복잡하고 어려운 부가가치세 신고에 도움을 주기 위해 PDF 형식의 ‘부가가치세 신고 따라하기’ 설명서를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설명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줄글이 아닌 진행 순서대로 이지샵 사용 캡쳐본으로 설명하기 때문에 더욱 이해하기 쉽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