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박주경)가 '2022 캐릭터이모티콘디자인과정'에 참여한 수료생 3명이 봉제인형 전문기업 (주)토이미라클과 캐릭터 굿즈 제작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은 캐릭터이모티콘디자인과정은 성공적인 캐릭터 이모티콘 작가 양성을 위해 시장에서 통하는 자신만의 캐릭터 개발부터 굿즈 디자인 및 제작 교육, 페어 참여 등 다양한 교육과 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과정을 마친 3명의 수료생은 (주)토이미라클과 봉제인형 3종을 출시할 예정이다. 제작상품은 먼지,아임츄, 여우욤 3종의 봉제인형이며 인형과 가방고리 2가지 형태로 제작된다. 

관계자는 “이번 캐릭터 굿즈로 출시될 캐릭터들은 개성있는 모습과 스토리로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첫 번째 캐릭터 '먼지'는 블랙탄 장모 치와와로, 아기 시절 먼지 가득한 구석진 곳으로만 숨어 먼지라는 이름이 붙었지만, 성장하며 특유의 당참으로, 온 세상을 누비고 다니는 캐릭터다”라고 전했다. 

이어 “'츄(CHU)'는 시츄를 모티브로 제작된 캐릭터로 웃는 것도 같고 무심한 듯한 알 수 없는 표정이지만 특유의 사랑스러움으로 주변을 밝게 만들어 준다. '식집사 여우욤'은 모래사막에서 태어난 사막여우로, 멋진 정원사가 되기 위해 매일 나무와 꽃을 돌보며, 언젠가 사막을 울창한 숲으로 가꾸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다양한 캐릭터들의 개성을 반영한 이번 상품은 내년 초 출시를 목표로 진행 중이며, 출시 후 구매는 토이미라클 공식 쇼핑몰을 통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