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스타일은 사람의 외모와 인상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머리 길이로 스타일을 완성하기도 하고, 또는 웨이브의 모양이나 얼굴색에 어울리는 염색으로 모습을 바꾸기도 한다. 얼마든지 다양한 방법으로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주며 나만의 스타일을 만들어 갈 수 있기에 사람들에게 헤어스타일링은 큰 관심을 끄는 외모 요소이다.

또 사람마다 두상이나 외모의 분위기가 다르므로, 똑같은 헤어스타일을 연출한다 하더라도 사람에 따라 달라 보이기 마련이다. 그렇기에 헤어스타일을 관리해 주는 전문가의 기술과 감각에 따라 헤어스타일의 완성도가 달라진다. 편안하게 연출하려는 스타일에 대해 설명하고, 나에게 맞는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은 사람들은 자신의 상황에 맞게 만족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해 줄 전문가와 샵을 찾는 일에 관심이 많다.

이와 관련하여 ODD오드헤어를 운영하는 정규원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정규원 대표
▲ 정규원 대표

Q. ODD오드헤어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이 일을 해오면서 매장은 나의 놀이터라고 생각해 왔다. 단순히 일하는 공간을 넘어 내가 내 기술을 자유롭게 펼치고, 꿈을 꾸는 곳으로 매장을 만들고 싶었다. 또 내가 더 즐기며 좋아하는 미용을 하고 싶어서 창업을 생각했다. 고객님들도 내가 이 공간을 놀이터로 여기는 것처럼 조금 더 편안하고 즐겁게 헤어스타일링을 받고 가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담아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Q. ODD오드헤어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요즘은 인스타나 유튜브로 많이 미용실이나 디자이너를 많이 찾아볼 수 있기에, 기술력이나 헤어스타일 등에 대해 고객님들이 더 잘 알고 계신다. 그렇기에 내 기술력을 다해서 관리해 드리는 것은 당연하고, 조금 더 고객님의 니즈를 맞춰 드리고 고객님에게 과도한 관리 요구나 맞지 않는 제품은 권하지 않는다. 헤어스타일 관리를 고객님의 두상과 얼굴형에 맞춰 드리며, 커트나 펌 또 고객님 피부색에 맞는 염색을 주력으로 제공하고 있다.

Q. ODD오드헤어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매장에 들어오셨을 때, 고객님이 편안하다는 감정을 제일 먼저 느끼실 수 있도록 편안한 인테리어를 구성한 것이 우리만의 특징이라고 생각한다.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어떤 향을 쓸 지에 대해서도 고민했다. 오드헤어만의 편안한 첫인상은 고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한다.

Q. ODD오드헤어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내가 하고 싶은 미용의 방향성은 고객과 디자이너간의 ‘어울림’이다. 나만 즐거운 미용을 하고 싶은 마음은 없다. 고객의 니즈를 충분히 파악하여 고객과 내가 모두 행복할 수 있는 미용을 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오랫동안 내가 사랑하는 일을 하고자 하며, 모든 분들에게 ‘행복한 미용’을 선사하고자 한다.

▲ 내부 전경
▲ 내부 전경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매장을 오래 운영하신 분들은 다들 이런 경험이 있으시겠지만, 한곳에 일을 오래 하다 보면 당연히 오래 보는 고객님들이 있다. 나도 이런 고객님 한 분이 떠오른다.

그 고객님은 첫 소개팅 때부터 결혼식까지 내가 머리를 해드린 고객님이셨다. 고객님의 연애부터 결혼까지 이어지던 이야기들을 자주 이야기를 나누고, 전후 사정을 들어서 알고 있었는데, 결혼 후 신혼여행을 다녀오시고 선물을 주셔서 표현하기 힘든 벅참과 뿌듯함이 마음을 채웠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항상 인턴 때부터 내가 완벽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생각했던 것 같다. 내가 나 스스로 디자이너가 되어도 되겠다고 여길 때까지 끊임없이 공부했다. 그래서 인턴 생활을 오랫동안 했고, 그 과정 중 큰 브랜드에 들어가서 좋은 스승님을 만났다. 그리고 그 스승님이 나의 롤모델이셨던 것 같다. 난 나중에 저런 디자이너가 되어야겠다, 저런 원장님이 되고 싶다고 생각하고, 그분의 좋은 점을 내 노하우로 삼게 되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아직은 1인 매장으로 운영하고 있지만, 벌써 이 매장이 작다는 생각이 든다. 내가 가진 미용의 방향성과 목표를 많은 이들과 공유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할 것이며, 더 좋은 곳, 더 큰 곳으로 이동해서 더 큰 사람이 되고자 한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코로나로 너무 힘든 시기에 다들 행복하게 지내셨으면 좋겠다. 또 편안하게 원하시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하시며 일상에 활력을 느끼시는 하루하루를 보내시길 바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