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아이 키우기 어려우시죠?” 육아에 도움 되는 지원부터 건강관리까지. 대한민국 정부의 다양한 정책 중 육아에 도움 되는 정책을 보기 쉽게 모았습니다. <2022년 12월 셋째 주 육아 정책 브리핑>

-사회-

● 보건복지부
- 12월 12일부터 12-17세 청소년 대상 동절기 추가접종 시작

겨울철 재유행의 지속, 인플루엔자 등 다양한 호흡기 질환 유행 가능성에 대비하여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하여, 동절기 추가접종 대상을 기존 18세 이상에서 12세 이상으로 변경하였다.

- 주요내용 
○ (활용백신) 식약처에서 12세 이상으로 허가받은 화이자 BA.1 및 BA.4/5 기반 2가백신이다.
○ (권고수준) 청소년(12~17세) 중 기초접종(2차) 이상 완료자가 대상이며, 특히, 면역저하자 및 기저질환자 등 고위험군 접종을 적극 권고한다.

★ < 12~17세 중 접종이 필요한 고위험군 범위 >
▪만성폐질환, 만성심장질환, 만성간질환, 만성신질환, 신경-근육질환
▪당뇨, 비만, 면역저하자(면역억제제 복용자)
▪만성질환으로 사회복지시설 등 집단시설에서 치료, 요양, 수용 중인 청소년
▪이외에도, 상기 기준에 준하는 고위험군 12-17세 청소년으로서 접종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의사소견에 따라 접종 권고

○ (접종간격) 접종간격은 현재 시행하고 있는 동절기 접종과 동일하게마지막 접종일로부터 3개월 이후이다.
○ (추진일정) 12월 12일 사전예약과 당일접종이 가능하며, 12월 19일부터 예약접종이 시작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