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스칼라데이터

전기차 충전 인프라 통합 플랫폼 ‘모두의충전’을 운영하는 스칼라데이터(대표이사 윤예찬)가 GS에너지로부터 3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2일 밝혔다. 

관계자는 “이번 투자는 GS에너지가 지난 6월에 투자한 뒤, 불과 6개월만에 추가 투자한 것이다. GS에너지는 스칼라데이터의 2대 주주 지위를 확보했으며 스칼라데이터의 성장을 위해 전방위적인 지원을 약속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전했다. 

이어 “양사는 전략적 투자를 계기로 전기차 충전 플랫폼 사업과 수요반응사업(EV-DR) 등 관련 충전 인프라 서비스 고도화 및 신사업 진출을 가속화할 전망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최근 경기침체 여파로 급격하게 얼어붙은 벤처 투자 시장 불황에도 스칼라데이터는 3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며 미래의 전기차 충전 시장을 선도할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매출은 매주 신기록을 달성하며 성장하고 있는 우량 기업임을 KPI와 숫자로 증명하고 있으며, GS에너지는 스칼라데이터가 가진 잠재력과 성장 가능성에 주목한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스칼라데이터가 운영하는 ‘모두의충전’은 국내 전기차 이용자 3명 중 1명이 사용하는 플랫폼으로 전기차 충전을 하기 위해 여러 장의 회원카드를 발급받아야하는 불편한 충전 결제의 문제를 통합 결제 솔루션인 ‘모두페이’로 전환시키고 있다. 

이 외에도 EV 서비스형 소프트웨어(EV-SaaS),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대리충전), 전기차 전용 커넥티드카 연동 서비스, 충전소 실시간 정보 제공 등 전기차 관련 다양한 서비스들로 충전 걱정 없는 전기차 시대를 앞당기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