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스이브이, 과금형 콘센트 전기차 충전기 자체 개발해 양산 준비 돌입
아미스이브이, 과금형 콘센트 전기차 충전기 자체 개발해 양산 준비 돌입
  • 보도본부 | 이우진
  • 승인 2022.12.05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식회사 아미스이브이는 과금형 콘센트 전기차 충전기를 자체 개발해 양산 준비에 들어갔다고 5일 밝혔다.

관계자는 "아미스이브이는 주식회사 이노케이텍과 공동으로 과금형 콘센트 전기차 충전기에 대해 지난 3월25일 KTC(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로부터 계량기 검증을 받았다. 이후 추가적으로 47개 시제품을 생산해 6개월간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제품의 안전성이 확인돼 12월부터 양산 준비를 통해 2023년 1월부터 본격적인 제품을 생산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완속형 및 급속형 충전기 시장은 제품가격이 비싸 투자비용 회수가 장기간 소요되는 자금력이 풍부한 대기업 중심으로 재편됐다. 이에 착안해 자금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인 아미스이브이는 상대적으로 제품가격이 저렴해 투자비용 회수가 빠른 과금형 콘센트 전기차 충전기 시장에 주목하게 됐다. 과금형 콘센트 전기차 충전기 제품가격은 50만원대로 저렴하고 전기차 충전 전용 주차공간 설치가 필요하지 않아 주민간 주차공간 갈등을 해소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아미스이브이 관계자는 “과금형 콘센트 전기차 충전기 양산과 더불어 충전기 관리를 위한 자체 관제시스템과 결제 솔루션도 12월에 개발을 완료해 App에서 충전 요금을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했으며 결제 시 아미스글로벌에서 운영하는 AMIS Token을 충전 요금 결제에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고 밝혔다.

이어 “아미스글로벌은 충전기 결제솔루션 제공 업체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AMIS Token이 사용되는 전기차 충전기를 30% 이상 확보하는 데 주력하고 충전요금 결제에 AMIS Token을 사용할 경우 약 20%의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해 전기차 이용자의 충전요금 부담을 경감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