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아이랩이 인공지능 기술로 문제집, 참고서 등의 문서작업을 사용자의 학습 의도에 따라 빠르게 변환하는 ‘린트(Rint)’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공부전용 필기앱 ‘린트(Rint)’는 어떠한 문서든 학습자가 공부하기 가장 편한 형태로 빠르게 만들어주는 태블릿용 서비스라고 전했다. 

관계자는 “최근 태블릿을 학습 도구로 활용하는 비중은 늘어나고 있지만, 시중에 노출된 일반적인 필기 어플리케이션은 수험 목적으로는 한계가 있었다. 이에 애드아이랩은 인공지능 기술로 필기에 해당하는 문제와 내용만 별도로 자동 출력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는 태블릿 화면에 노출된 문서를 평소 학습법대로 필기한 뒤 틀린 문제, 맞힌 문제, 중요한 내용과 중요하지 않은 내용, 이해한 내용과 이해 못한 내용 등 학습자가 입력한 필기에 맞는 필터를 사용하는 방식이다. 이렇게 요약노트, 회독노트, 오답노트, 단권화 등 원하는 타입의 문서를 쉽고 빠르게 재구성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개발사 애드아이랩 측은 “효율적인 시간 사용이 중요한 수험생에게 학습 의도에 맞춰 원하는 정보만 빠르게 재구성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궁극적으로 성적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린트는 아이패드 앱스토어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린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애드아이랩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