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28일 안동대학교 국제교류관에서 열린 BETA 페스티벌 2022 폐막식에서 권기창 안동시장(왼쪽)이 아이디어 톤 우수상 수상자 ㈜에스엔솔루션즈의 고원석 대표이사(오른쪽)에 상장 수여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에스엔솔루션즈의 인공지능 농업용 로봇 브랜드 ‘고고팜’은 국립안동대학교 국제교류관에서 10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진행한 'BETA 페스티벌 2022 아이디어톤’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개최한 'BETA(Be an Entrepreneur aT Andong) 페스티벌 2022'는 'Reboot! Start-up!'이란 슬로건 아래 지역 스타트업 대표들을 위한 새로운 창업 패러다임 창출을 목표로 안동대학교에서의 이틀간 농업용 로봇 ‘고고팜’ 전시를 마무리 하였다.

BETA 페스티벌은 27일 오전 1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100만 명을 사로잡은 모바일앱 ‘세줄일기’ 배준호 대표와 국내 최고의 비주얼 전략가 이랑주 대표에게 듣는 성공하는 창업 아이템 및 노하우에 대한 강연과 13억 매출 신화를 이룬 개그맨 고명환과 함께하는 네트워킹 파티, 글로벌 IT기업 구글 코리아 임원인 김태원 전무가 전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스마트워킹에 대한 특강이 진행됐다.

메인 행사인 ‘아이디어 톤’ 경연 대회에서 ㈜에스엔솔루션즈 고원석 대표이사는 5G기반으로 통신하는 인공지능 농업용 로봇 ‘로봉이’와 인공지능 추총 적재함 ‘따담이’를 소개하며 농업용 로봇 브랜드 ‘고고팜’의 인공지능, 자율주행 기술을 소개하고 부족한 농업 인력의 ‘수확’ 문제에 대한 4차산업 첨단기술 중심의 해결 방안을 제시하였다.

‘아이디어 톤 일반부문 우수상’에 수상한 고고팜 브랜드의 ㈜에스엔솔루션즈는 내년도 안동형 일자리사업의 지원사업 대상자로 선정되어 최대 20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이에 에스엔솔루션즈 고원석 대표이사는 “경북 도내 지자체 축제에서 고고팜이 우수상 수상을 하게 되어 기쁘고, 권기창 안동시장님과 참석하신 많은 유관기관의 기대에 힘입어 현재 개발중인 농업용 인공지능 로봇을 성공적으로 개발완료 하겠다” 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