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파진흥협회(회장 황현식, 이하 RAPA)는 ‘제3회 전파이용앞장감세미나’를 11월 21일(월) 오후 2시 40분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동시 진행한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전파진흥협회가 주관하며, 한국여성과학인육성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세미나는 ‘2022 전파방송산업 진흥주간(11월21~26일)’의 첫날 행사다. 5G6G・드론・인공지능・미래차 4개 부분 전문가 및 기업대표를 초청하여 최신 전파 분야 기술 및 산업 동향을 확인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세미나는 참석자 간 소통의 기회를 넓히고, 다양한 네트워크 형성을 돕고자 코엑스 그랜드볼룸 103호에 행사장을 마련했다. 온라인 교육 등으로 궁금증을 해소하지 못했던 재직자들과 교육에 참여한 강사진 및 외부 전문가, 그리고 여성 과학인들도 함께 한다. 한편, 현장 세미나에 참석이 어려운 참가 희망자들을 위해 실시간 유튜브로도(검색창에 ’앞장감‘,’한국전파진흥협회‘ 실시간 라이브 채널 선택) 생중계 될 예정이다.

‘현재의 5G, 미래의 6G(텔릿 김희철 상무)’ 강연을 시작으로 ’최신 드론 군집비행 기술과 미래(㈜클로버스튜디오 최태인 대표) ‘, ’미래 데이터 인공지능 교육(휴마인 조혜준 대표) ‘, ’5G 시대의 자동차 통신 위한 전자파 차폐기술동향(한국자동차연구원 오미혜 캠퍼스장) ‘ 등 4개 분야 주제가 준비되어 있다.

중소벤처기업 재직자들은 이번 ’전파이용앞장감세미나‘에 참석하면 교육을 수료한 것으로 인정되어 수료증을 별도로 발급 받을 수 있다.

RAPA는 여성 중소벤처기업 재직자의 교육 참여를 높이고 전파 산업 분야의 여성 전문가 양성과 더불어 사회 전반의 성인지 제고에 앞장서고자 여성 재직자의 참여도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참여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전파방송통신교육원 홈페이지와 앞장감 사이트 공지사항, 사전등록 사이트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