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야외 마스크 의무 착용이 해제되며 다양한 실내외 운동을 즐겨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단백질 제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운동을 하는 동안에는 근육 단백질이 분해되는데 그래서 운동 후 적절한 회복 단계를 거쳐야 근육이 다시 제대로 자리를 잡을 수 있다. 이때 가장 적절한 회복 방법이 바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인데, 운동 후 30분 이내 단백질을 섭취하면 근육 회복은 물론 단백질 흡수가 빠르게 진행되어 더 좋은 운동효과를 누를 수 있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건강과 운동이 유행으로 자리 잡으며 이런 이유로 단백질 제품 역시 식품업계의 핫 트렌드로 떠올랐고 여러 기업들이 단백질 식품 시장으로 뛰어들고 있다. 간편 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 역시 닭가슴살 제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단백질 제품을 내놓으며 영역을 넓히고 있다. 

사진=랭킹닭컴

■ 오리온 닥터유 프로 단백질 파우더
지난 8월, 랭킹닭컴 운영사 ㈜푸드나무와 ㈜오리온은 신제품 공동 개발 및 판매 채널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닥터유 프로 단백질 파우더’를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랭킹닭컴 단독 판매로 진행되었으며 출시와 동시에 전량 소진되며 5차 재입고까지 진행되었다. 

관계자는 “‘닥터유 프로 단백질 파우더’는 분리유청단백 WPI 프로틴으로 유당불내증이 있는 소비자들도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는 단백질 파우더다. 1회 섭취 시 단백질 30g을 채울 수 있는 고단백 프로틴으로 아미노산 19종이 함유되어 간편하게 많은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고 전했다.

■ 프로틴어스 프로틴러쉬
프로틴 전문 브랜드 프로틴어스에서 선보인 ‘프로틴 러쉬’는 단백질을 바로 섭취할 수 있는 RTD (Ready to Drink) 제품이다. 관계자는 “뚜껑을 열고 바로 마실 수 있는 프로틴 음료로, 6겹의 특수 팩으로 제작한 테트라팩으로 빛과 공기를 차단해 장시간 안전하게 먹을 수 있으며, 캡이 있어 원하는 만큼 섭취 후 보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성분 역시 특별하다. 식물성 단백질과 동물성 단백질을 모두 담았고, 18종의 아미노산과 단백질 22g을 섭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프로틴어스 ‘라이거 프로틴 맥스’ & ‘베어스 메가 게이너’
프로틴어스가 선보인 두 프로틴은 본인의 체형과 목적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관계자는 “먼저 복합 단백질 보충제인 ‘라이거 프로틴 맥스’는 WPH, MPI, WPC, WPI 등 4가지의 단백질을 한 번에 담아 1회 분량 기준 단백질 27g 섭취할 수 있어 운동 후 빠른 단백질 흡수를 원하는 이들에게 맞는 제품이다. ‘베어스 메가 게이너’는 탄수화물과 단백질로 칼로리를 채운 제품으로 1회 섭취 기준 44g의 단백질과 46g의 탄수화물을 섭취할 수 있다. 벌크업 혹은 체중 증가를 목표로 할 때 활용하기 좋으며 고강도 훈련 시 또는 많은 칼로리 소모 후 섭취하기 용이한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앞서 소개한 제품들은 랭킹닭컴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이 밖에도 수백 개의 닭가슴살 브랜드와 그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