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쇼핑몰창업 전문교육기관 노노스창업교육학원에서 ‘2022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희망리턴패키지’의 경영기본교육을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경영기본교육은 경영위기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업종별 경영 기본교육을 통해 위기 극복을 위한 역량 제고로 경영 정상화를 유도하기 위한 교육으로, 사업 운영기간이 60일 이상인 경영 위기 소상공인이라면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특히 경영현황진단을 통해 현재 상태를 파악하고 취약한 부분을 발견하여 이를 보완할 수 있는 경영기본교육을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노노스창업교육학원은 경영기본교육을 위해 선물하기 상품 기획, 상품 구성, 입점 제안서 작성 노하우, 입점 전략 과정을 포함한다. 카카오톡스토어를 통해 자신의 스토어를 구축하고 매출 확보를 위한 판매 노하우까지 포함한 교육과정이다. 해당 교육은 이달(11월) 9일부터 총 8일간 온라인 실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소상공인들이 매출 저하와 폐업 등 힘든 시간을 겪었으나 이커머스의 급격한 성장과 코로나19의 둔화세에 힘입어 새롭게 사업을 일으켜보고자 하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마련했다”라며 “이커머스 경쟁력을 키우고자 기초 과정부터 심화 과정까지 골고루 편성되어 있는 교육과정으로, 교육 수료 이후에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다양한 연계 지원사업을 통해 사업 재기를 지원하고자 한다”라고 덧붙였다.

보다 자세한 교육 정보는 노노스창업교육학원 사이트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희망리턴패키지 사이트를 통해 확인 및 신청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