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의 마지막 날, 할로윈 데이는 왠지 모를 설렘을 가져다 준다. 평소와는 다른 과감한 의상과 분장으로 꾸미고 거리를 활보해도 되니 말이다. 버스도, 지하철도, 거리 곳곳에서 지나가던 누군가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스타일링을 하고 외출해도 납득될 수 있는 건 오직 할로윈뿐이다. 

관계자는 “강렬한 존재감의 할로윈 주인공이 되려면 평범한 모습으로는 부족하다. ‘MZ세대의 명절’로 불릴 만큼 벌써부터 유튜브에는 ‘할로윈 분장’ ‘할로윈 메이크업’ ‘할로윈 스타일’ 등 컨텐츠가 넘쳐나고 있다. 하지만 막상 할로윈 준비를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된다면 주목. 할로윈은 무엇보다 컨셉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섹시, 공포, 코스튬 등 어떤 스타일을 연출할 것인지를 먼저 결정한 후 그에 맞는 의상과 분장을 준비하면 된다. 의상은 비용 부담이나 구매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니 분장과 메이크업으로 꾸미는 것이 가장 쉬운 방법. 심플한 블랙 재킷 또는 원피스에 강력한 메이크업 하나 만으로도 시선을 사로잡기엔 충분하다”고 설명했다. 한 주 앞으로 다가온 할로윈 데이, 개성있는 메이크업 룩과 의상을 선택해 그 어느 때보다 과감하고 모험 가득한 할로윈 주인공으로 변신해보자.

이미지 출처- 샬롯 틸버리 더 빈티지 뱀프 룩 글로벌 모델 컷
이미지 출처- 샬롯 틸버리 더 빈티지 뱀프 룩 글로벌 모델 컷

# 매혹적인 눈매와 섹시하고 볼륨감 넘치는 레드 립을 더한 ‘더 빈티지 뱀프 룩’
할로윈 메이크업하면 빠질 수 없는 룩 중 하나가 매혹적인 눈매와 섹시하고 볼륨감 있어 보이는 레드 립을 강조한 뱀파이어 룩이다. 한번 마주치면 잊혀질 수 없는 매력적인 뱀파이어로 변신해 아름다움을 발산해보자.

영국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샬롯 틸버리는 샬롯 틸버리만의 뷰티 스타일링 노하우를 담아 아이, 립, 치크 메이크업을 기본으로 누구나 따라하기 쉽도록 구성한 10가지 아이코닉한 메이크업 룩을 선보인 바 있다. ‘더 빈티지 뱀프 룩(The Vintage Vamp LOOK)’은 샬롯 틸버리의 아이코닉 메이크업 중 하나로 고혹적인 아이 메이크업과 레드 립으로 매력적인 뱀파이어를 연상케 해 할로윈 메이크업으로 제격이다. 

샬롯 틸버리 ‘샬롯츠 뷰티풀 스킨 파운데이션’ ‘럭셔리 팔레트-더 빈티지 뱀프’ ‘매트 레볼루션-레드 카펫 레드’(사진 제공=샬롯 틸버리)
샬롯 틸버리 ‘샬롯츠 뷰티풀 스킨 파운데이션’ ‘럭셔리 팔레트-더 빈티지 뱀프’ ‘매트 레볼루션-레드 카펫 레드’ (사진 제공=샬롯 틸버리)

관계자는 “장시간 메이크업을 유지하려면 무너지지 않는 탄탄한 베이스 메이크업이 필수. 샬롯 틸버리의 ‘샬롯츠 뷰티풀 스킨 파운데이션’은 피부에 닿는 순간 부드럽게 스며들어 끈적임 없이 밀착돼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듯한 엔젤링 광채 피부를 연출해준다.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했다면 이제 아이 메이크업 차례, 샬롯 틸버리의 ‘럭셔리 팔레트-더 빈티지 뱀프’는 레드와 골드가 섞인 웨어러블한 4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있어 원하는 무드에 따라 다채로운 룩 연출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먼저 프라임 컬러를 눈 두덩이 전체 및 눈 앞머리에 발라 시원한 눈매를 연출하고, 인핸스 컬러를 쌍커풀 라인과 위아래 속눈썹 라인을 따라 발라준다. 프라임 컬러와 인핸스 컬러를 반복적으로 더해주면 더욱 깊고 강렬한 음영감을 줄 수 있으며, 포인트를 더해줄 팝 컬러를 약지 손가락으로 눈꺼플 중앙에 살포시 얹어보자”고 제안했다.

마지막으로 “샬롯 틸버리의 ‘매트 레볼루션-레드 카펫 레드’로 섹시하고 볼륨감 넘치는 레드 립을 연출하면 완성. 캐시미어를 연상케하는 뛰어난 포뮬러가 입술에 닿는 순간 편안하고 부드럽게 밀착되며, 오랜 시간 처음 발색 그대로 선명한 트루 레드 컬러를 유지해준다”고 말했다.

샬롯 틸버리 관계자는 “모처럼 활기찬 할로윈 데이 소식이 들려는 요즘, 평소에 용기 내보지 못한 스타일이 있다면 이번 할로윈이 기회”라며, “샬롯 틸버리가 제안하는 아이코닉 메이크업 룩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할로윈 주인공이 되는 즐거운 경험을 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 어느 각도에서나 존재감 있게 찬란하게 빛내주는 ‘주얼 페이스 룩’
약간의 조명만 받아도 반짝반짝 빛이 나는 ‘주얼 페이스’는 멀리서도 존재감을 돋보이게 해줘 페스티벌, 파티, 할로윈 등 다양한 장소에 활용하기 좋다. 특히, 액세서리로 여겨지던 보석 소재인 크리스탈, 진주, 큐빅 등을 얼굴의 이마, 눈 밑, 코 옆에 붙여주면 피부가 더욱 반짝이고 돋보일 수 있어 최근 국내외 많은 셀럽들의 메이크업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주얼 페이스 룩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밸런스다. 어느 한쪽에 너무 치우쳐 보석을 붙이면 봤을 때 과한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 눈매에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눈 꼬리나 눈물샘 아래에, 혹은 전체적으로 작은 보석을 수 놓듯 이마에서 콧등으로 내려오는 부분에 좌우 대칭적으로 놓아도 멋스러울 수 있다. 더 드라마틱한 주얼 페이스를 표현하기 위해서는 컬러가 도드라지는 펄감이 있는 아이섀도우를 눈 전체에 그려주거나, 진한 아이라인으로 과감한 컬러 눈매를 만들어 보는 것도 좋다.

# 할로윈 패션 이것 하나면 끝! 기억해두자 ‘레더&레이스’
할로윈 메이크업이 끝났다면 이제 의상 차례. 일년에 단 한번뿐인 할로윈 데이, 그것도 너무 튀는 의상을 구매하면 평소에 활용하기도 힘들고 비용만 낭비될 수 있다. 매년 사랑받고 있는 ‘레더’와 조금은 과감해 보일 수 있는 ‘레이스’ 소재를 함께 활용해보자. 

메이크업으로 강렬하고 화려하게 포인트를 주고, 의상은 심플한 블랙으로 통일한다면 우아하면서도 시선을 끌 수 있는 할로윈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광택감이 느껴지는 오버 사이즈의 가죽 재킷에 블랙 레이스 원피스 또는 상의를 매치한다면 화려하면서도 섹시한 무드를 뽐낼 수 있다. 만약 레이스 소재의 의상이 없다면 블랙 미니 드레스와 레이스 스타킹으로 스타일링하는 것도 방법. 주위에 하나쯤 가지고 있을 의상이지만 특별한 날에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는 포인트 매칭으로 간단하게 할로윈 데이를 즐길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