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주식회사 모람플랫폼이 10월 28일 금요일 두 번째 플리마켓 '어썸 체크인 파티"를 광주시민회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올해 7월에 개최되었던 ‘썸머 체크인 파티’ 플리마켓에는 이틀간 광주 시민 약 3천명이 방문하여 로컬 소상공인 밎 공예 작가들의 상품을 접하고 직접 체험해보며 지역의 다채로운 문화를 즐기는 시간이었다. 판매 물품을 구경하는 다른 플리마켓과는 달리 지역의 다양한 로컬 상품을 접할 수 있어 큰 인기를 끌었다는 점에서 문화 콘텐츠가 함께하는 플리마켓으로 시민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약 3개월 만에 다시 찾아온 '어썸 체크인 파티'에서는 더욱 풍성하고 발전된 구성으로 광주시민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되는 가운데 '2022 Forest971 로컬페스타'도 같이 진행된다. '2022 Forest971 로컬페스타'에는 로컬 우수사례 대표자 △삼진이음 홍순영 이사 △카카오패밀리 강정아 대표△ 무등산 부르어리 윤형석대표의 창업네트워크, 청년 창업자(7팀)의 성과공유회가 있게 될 예정이다.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하는 로컬페스타에는 지역 창업자와 시민에게 로컬 창업에 대한 노하우를 전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또한 어썸 체크인 파티 플리마켓 체험 부스에는 지역의 소상공인 및 창업자의 아이템들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큰 사랑을 받았던 체험 부스 신청은 광주 체험 전문 플랫폼, 모람 홈페이지를 통해 △더치커피 블랜딩 △홈 칵테일 △도자기 전사지 △할로윈 비누 △할로윈 입욕제 △라탄 트레이 △할로윈 캔들 △글라스 썬 캐처 △퍼스널컬러 △전통주 모주 담그기 △비즈 키링 △백드롭 페인팅 △플루이드 비치 △케이크 캔들 △향기로 알아보는 심리체험 △석고 모빌 △클레이 카빙 △은 점토 공예 △향수 만들기 △터프팅 오브제 △할로윈 클레이 케이크 등의 다양한 체험을 사전 예약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또한, 모람플랫폼과 TPT로스터스가 함께 발굴한 로컬 콘텐츠 '에스프레소 잔 쌓기 대회'도 운영될 예정이다."라며 "이번 플리마켓에서는 다가오는 할로윈데이 컨셉으로 할로윈 포토존, 할로윈 아이템 등을 구매 및 체험할 수 있어서 많은 광주시민들이 즐겁게 파티를 참석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