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와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2 전주 콘텐츠 페어’가 2022년 11월 3일부터 11월 5일까지 한옥마을에 위치하고 있는 ‘전주대사습청’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콘텐츠로 갓생살기’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국내 유명 기업의 MZ세대가 소비하는 갓생 콘텐츠를 공유하고 이를 통해 지역 콘텐츠 기업의 실천전략을 모색해보고 또한 지역에서 갓 제작된 콘텐츠를 전시하여 체험하고자 마련했다.

메타버스, VR/1R/XR, 크리에이터 등 유명 전문가의 최신 기술 및 트렌드 강연의 온/오프라인 행사는 물론, 콘텐츠 전시, 라이브커머스 방송, 3D펜 체험행사 등 다양한 콘텐츠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11월 3일 첫째날에는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는 메타버스 기술전략’이라는 주제로 호남지역의 광주와 전남, 전북센터가 협업하여 ‘호남지역VRAR거점센터 수요포럼’이 진행되고, 11월 4일 둘째날은 ‘콘텐츠 세계관’이라는 주제로 ‘스마트미디어산업 컨퍼런스’가 진행된다. 또한, 이번 컨퍼런스는 온라인 중계로도 진행되고 사전 신청을 통해 참석이 가능하다. 신청은 웹사이트(이벤터스)에서 신정할 수 있다. 11월 5일 마지막날은 직접 만들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3D펜을 활용하여 키링&그립톡 만들기 체험과 홍시찹쌀떡 등 지역소상공인들의 질좋은 상품을 판매하는 라이브방송도 참여할 수 있다.

행사기간 동안 콘텐츠 체험부스도 운영된다. 참여기업으로 ㈜커넥트(대표 박하솜), 올모스트올웨이즈(대표 송지연), 스포미디어(대표 이기환), 유러빗(대표 황정현), ㈜비트리(대표 백성은), ㈜케이홀로(대표 강병수), 원프로덕션(대표 이일권)과 케이사운드 라이브러리 체험이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2022 전주 콘텐츠 페어는 전주시와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이 후원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