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번 주 볼만한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난 2022년 10월 07일부터 10월 09일까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의 랭킹을 알려드립니다. 

1. 공조2: 인터내셔날
장르 – 액션, 코미디 / 한국 / 129분  
출연진 – 현빈, 유해진, 윤아, 다니엘 헤니, 진선규
줄거리 - 공조 이즈 백! 이번엔 삼각 공조다! 남한으로 숨어든 글로벌 범죄 조직을 잡기 위해 새로운 공조 수사에 투입된 북한 형사 ‘림철령’(현빈). 수사 중의 실수로 사이버수사대로 전출됐던 남한 형사 ‘강진태’(유해진)는 광수대 복귀를 위해 모두가 기피하는 ‘철령’의 파트너를 자청한다. 이렇게 다시 공조하게 된 ‘철령’과 ‘진태’! ‘철령’과 재회한 ‘민영’(임윤아)의 마음도 불타오르는 가운데, ‘철령’과 ‘진태’는 여전히 서로의 속내를 의심하면서도 나름 그럴싸한 공조 수사를 펼친다. 드디어 범죄 조직 리더인 ‘장명준’(진선규)의 은신처를 찾아내려는 찰나, 미국에서 날아온 FBI 소속 ‘잭’(다니엘 헤니)이 그들 앞에 나타나는데…! 아직도 짠내 나는 남한 형사, 여전한 엘리트 북한 형사, 그리고 FBI 소속 해외파 형사까지! 각자의 목적으로 뭉친 그들의 짜릿한 공조 수사가 시작된다!

2. 인생은 아름다워 
장르 – 뮤지컬 / 한국 / 122분
출연진 – 류승룡, 염정아, 박세완, 옹성우, 심달기
줄거리 - 내 생애 가장 빛나는 선물 모든 순간이 노래가 된다! 무뚝뚝한 남편 ‘진봉’과 무심한 아들 딸을 위해 헌신하며 살아온 ‘세연’은 어느 날 자신에게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한 치 앞도 알 수 없는 인생에 서글퍼진 ‘세연’은 마지막 생일선물로 문득 떠오른 자신의 첫사랑을 찾아 달라는 황당한 요구를 한다. 막무가내로 우기는 아내의 고집에 어쩔 수 없이 여행길에 따라나선 ‘진봉’은 아무런 단서도 없이 이름 석 자만 가지고 무작정 전국 방방곡곡을 누빈다. 시도 때도 없이 티격태격 다투던 두 사람은 가는 곳곳마다 자신들의 찬란했던 지난날 소중한 기억을 하나 둘 떠올리는데... 과연 ‘세연’의 첫사랑은 어디에 있으며 그들의 여행은 무사히 마칠 수 있을까?

3. 정직한 후보2
장르 – 코미디 / 한국 / 107분  
출연진 – 라미란, 김무열, 윤경호, 서현우, 박진주
줄거리 - 거짓말 못하는 ‘진실의 주둥이’ 컴백! 이번엔 2명?! 서울시장 선거에서 떨어지며 쫄딱 망한 백수가 된 ‘주상숙’은 우연히 바다에 빠진 한 청년을 구한 일이 뉴스를 타며 고향에서 화려한 복귀의 기회를 잡는다. 하지만 정직하면 할수록 바닥으로 곤두박질치는 지지율 앞에 다시 뻥쟁이로 돌아간 그 순간, ‘주상숙’에게 운명처럼 찾아온 ‘진실의 주둥이’! 이번엔 ‘주상숙’의 비서실장 ‘박희철’까지 주둥이가 쌍으로 털리게 되는데... 재미도 2배! 웃음도 2배! 주둥이 대폭발 코미디가 돌아왔다!

4.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수수께끼! 꽃피는 천하떡잎학교
장르 – 애니메이션 / 일본 / 105분
목소리 – 코바야시 유미코, 나라하시 미키, 모리카와 토시유키, 코오로시 사토미
줄거리 - 짱구와 친구들, 명문학교에 입학하다?! 명문 엘리트 양성학교에 체험 입학하게 된 짱구와 친구들! 좋은 성적을 내서 학교에 정식 입학하고 싶은 철수와 장난만 치려는 짱구는 크게 싸우게 된다. 그러던 중 학교에 도는 괴소문의 존재 ‘흡덩귀’에게 철수가 엉덩이를 물린 채 발견된다.  ‘흡덩귀’에게 엉덩이를 물리면 엘리트 학생도 모지리로 변하게 되는데…. 철수와 학생들을 구하기 위해 짱구와 떡잎마을 방범대 친구들은 탐정 동아리를 결성하고 수사를 시작한다! 범인은 과연 누구? 짱구는 사건을 해결하고 철수와의 우정을 지킬 수 있을까?!

5. 스마일
장르 – 미스터리, 공포 / 미국 / 115분
출연진 – 소시 베이컨, 제시 어셔, 카일 갈너, 케이틀린 스테이시, 칼 펜
줄거리 - “그들이 저를 보며 웃고 있어요” 기괴한 미소를 지으며 자신의 눈 앞에서 목숨을 끊는 환자를 목격한 정신과 의사 ‘로즈’. 그날 이후로 ‘로즈’의 일상에 설명할 수 없는 끔찍한 일들이 잇따라 발생한다. 일상을 덮친 공포에 발버둥치던 ‘로즈’는 이전에도 자신과 같은 일을 겪은 사람들이 있었고 그들 모두 끔찍한 죽음을 피할 수 없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시시각각 다가오는 죽음에서 벗어나기 위해 사투를 벌이던 ‘로즈’는 잊고 싶던 과거와 마주하게 되는데… “너도 곧 웃게 될 거야”

6. 극장판 헬로카봇: 수상한 마술단의 비밀
장르 – 애니메이션 / 한국 / 79분
목소리 – 이슬기, 정승원
줄거리 - 할아버지 댁으로 휴가를 떠난 차탄과 가족들! 그곳에서 만난 매력만점의 새로운 친구 ‘삼순’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그때, 할아버지가 키운 명품 수박들이 사라지는 사건이 일어나고 범인은 바로 마을에 자리 잡은 수상한 마술단? 그들이 노리는 것은 바로 수박 에너지! 지구 정복을 노리는 수상한 마술단에 맞서 차탄과 카봇 그리고 새로운 친구 ‘삼순’은 초특급 한판 승부를 벌이게 되는데…! 전설의 펜타스톰X와 함께 더 강력하게! 더 화려하게 돌아왔다!

7. 고고다이노 극장판: 얼음공룡의 비밀
장르 – 애니메이션 / 한국 / 74분
목소리 – 이민규, 이영아, 최향윤, 전태열, 김은아
줄거리 - 렉스, 토모, 비키, 핑이 지키고 있는 평화로운 우르르 행성에 악당 제니와 미스터 블랙이 나타났다! 공룡 마니아 제니는 우르르 행성의 공룡들을 납치하기 시작하고, 전투 중인 ‘핑’도 결국 잡혀간다. 막강해진 제니와 미스터 블랙을 막기 위해 고고다이노 대원들은 전설의 공룡을 찾아가게 되고, 최강 합체 로봇인 ‘고고킹 다이노’로 변신할 수 있는 다이노 스톤을 얻게 된다! 하지만, 위기감을 느낀 미스터 블랙과 제니는 잠들어 있던 어둠의 얼음공룡을 깨우고 마는데…! 위기에 빠진 우르르 행성! 고고다이노 대원들은 ‘핑’과 공룡들을 구하고, 우르르 행성을 지킬 수 있을까?

8. 컴백홈
장르 – 코미디, 드라마 / 한국 / 119분
출연진 – 송새벽, 라미란, 이범수, 이경영, 이준혁
줄거리 - “아버지가 네 앞으로 남겨놓은 게 있어” 개그맨이 되겠다는 꿈 하나로 서울 상경을 결심한 ‘기세’(송새벽) 그러나 갑작스러운 프로그램 폐지 소식과 함께 꿈도, 돈도, 집도 하루아침에 모든 것을 잃게 되고 15년 만에 고향을 찾는다. 고향에서 만난 충청도 최대 조직의 삼촌 ‘강돈’(이범수)은 현금 20억과 함께 ‘기세’에게 솔깃한 제안을 하고 ‘기세’는 다시 행복한 인생 역전을 꿈꾼다. 한편, 오랜 기억 속 첫사랑 ‘영심’(라미란)까지 만나게 되면서 ‘기세’는 매일매일 예측불허한 사건들에 휘말리게 되는데… 20억과 함께 찾아온 조폭 상속의 기회! 거기에 첫사랑까지? 꼬일 대로 꼬인 인생, 조폭 두목을 상속받다? 버라이어티한 ‘기세’의 역전이 시작된다!

9.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펀버전’
장르 – 액션, 모험, SF / 미국 / 156분
출연진 – 톰 홀랜드, 젠데이아 콜먼, 베네딕트 컴버배치, 존 파브로, 제이콥 배덜런
줄거리 - ‘미스테리오’의 계략으로 세상에 정체가 탄로난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는 하루 아침에 평범한 일상을 잃게 된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닥터 스트레인지’를 찾아가 도움을 청하지만  뜻하지 않게 멀티버스가 열리면서 각기 다른 차원의 불청객들이 나타난다. ‘닥터 옥토퍼스’를 비롯해 스파이더맨에게 깊은 원한을 가진 숙적들의 강력한 공격에 ‘피터 파커’는 사상 최악의 위기를 맞게 되는데…

10. 듄
장르 – 모험, 드라마, SF / 미국, 헝가리, 캐나다 / 155분
출연진 – 티모시 샬라메, 레베카 퍼거슨, 오스카 아이삭, 제이슨 모모아
줄거리 - “듄을 지배하는 자가 우주를 지배한다!” 10191년, 아트레이데스 가문의 후계자인 폴(티모시 샬라메)은 시공을 초월한 존재이자 전 우주를 구원할 예지된 자의 운명을 타고났다. 그리고 어떤 계시처럼 매일 꿈에서 아라키스 행성에 있는 한 여인을 만난다. 모래언덕을 뜻하는 '듄'이라 불리는 아라키스는 물 한 방울 없는 사막이지만 우주에서 가장 비싼 물질인 신성한 환각제 스파이스의 유일한 생산지로 이를 차지하기 위한 전쟁이 치열하다. 황제의 명령으로 폴과 아트레이데스 가문은 죽음이 기다리는 아라키스로 향하는데… 위대한 자는 부름에 응답한다, 두려움에 맞서라, 이것은 위대한 시작이다!


SNS 기사보내기